» 초청의 글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한국 교회 내에서 때늦은 이념 논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가 한국 정치의 중요한 길목마다 이념 논쟁의 한가운데 있었던 것은 무지와 독단에서 발생하는 가짜뉴스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짜뉴스들은 교회를 분열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사회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 교회에 대한 사회적 신뢰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이 우리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정치 행위의 목표가 하나님 나라의 구현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나라의 구현이 정치 현실에서 어떠한 내용으로 채워져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의 조언이 필수적입니다. 기독교시민단체들과 연대하여 한국 교회 지도자들을 모시고 이념을 초월하는 하나님 나라의 정치를 다루는 대화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념과 정책을 둘러싸고 전개되는 각종 정치적 쟁점들을 기독시민의 교양 수준에서 수월하게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각 주제의 전문가들께서 발제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교회 지도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 공동주최 
건강한작은교회연합 교회개혁실천연대 교회2.0목회자운동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법률가회(CLF) 느헤미야교회협의회 새벽이슬 서향교회 성서한국 평화누리 한국복음주의교회연합 IVF사회부 SFC동문영역운동본부

» 주관단체 공의정치포럼 (공동대표 : 강경민, 방인성, 백종국, 이문식)

» 강좌 영상 및 전문 보기

제 1강 이념과 체제로 가둘 수 없는 하나님나라 (백종국 경상대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

제 2강 혐오와 갈등을 극복하는 하나님나라 (박성철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제 3강 기독교 사회주의와 하나님나라 (이덕주 감리교신학대학교 교수)

제 4강 라운드테이블 – 21대 총선과 하나님나라와 정치 (강경민, 방인성, 이문식, 윤환철)

 

 

 



관련 글들

2024.04.23

2023년 활동 보고 간담회 - 10.29 이태원 참사를 기억하고 행동하는 그리스도인모임 (4/22)

자세히 보기
2024.04.19

[기후위기기독교비상행동] 1차 워크숍 - 오늘부터 기후시민(5/9)

자세히 보기
2024.04.11

[연대협력] 10.29이태원참사 그리스도인모임 보고 간담회(4.22)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