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31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31호 보러가기<<

 


어쩌다 대선 이슈가 대화의 주제가 되면 기분이 썩 유쾌하진 않아요.😔 끊임없는 네거티브 공방에 정서가 지치기도 하고, 간혹 대화 상대와 지지하는 후보가 다르거나 대선에 임하는 태도가 다를 때면 논쟁이 생길까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현실을 외면하지 않고 차가운 머리로 마주해야 하는 것은 우리의 ‘먹고 사는 문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간접 민주주의 체제에서 시민으로서의 주권 행사를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회이기 때문이겠죠. 저는 이번 대선 과정에서 느낀 여러 감정들을 토대로, 선거 너머의 시민이 되고자 마음 먹었어요.👊👊👊 대선이 어떠한 결과를 맞이하든, 투표와 개표의 과정을 넘어 그 이후의 정세에도 참여하는 시민이 되려고 생각중이에요. 수준 있는 정치 대리인을 갖기 위해, 저도 그에 걸맞는 성장을 하려구요. 정치를 혐오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함께 자라가요!
진느 드림
_

📢WAYVE ON AIR
-[리뷰 파도타기] 청년이 바라는 더 나은 세상, 20대 대선과 차기 정부에 고함(시앤)
“최근 몇 년간 청년에 대한 관심이 유달리 높아지며 청년 담론과 청년 현상에 대한 언어가 넘쳐났다. 그러나 그 관심과 언어 안에 청년의 실재와 청년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담겨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면에서도 대부분의 후보들이 청년을 화두로 삼으며 인재 영입과 정책 발표를 이어가지만, 여전히 청년들을 대상화하고 병풍 삼으며 시대착오적 발언을 서슴지 않는 몰이해와 무례함을 곳곳에서 발견하게 된다. 우리 청년들은, 청년 담론과 정책을 표심을 잡기 위한 수단으로 다루지 않고 청년을 국가와 미래의 구성원으로 존중하는 대통령, 청년들이 목소리 내고 손들고 있는 영역을 포착해 귀 기울이고 찾아가는 대통령, 구체적이고 시의적절한 합의와 대책을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이끌어내는 대통령을 찾고 있으며, 그러한 새 시대, 새 리더십이 세워지길 기대한다.” (본문 중)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기윤실 20대 대선 공명선거운동 캠페인
-기윤실 청년센터WAY 포럼 “WAY가 만난 청년들의 재정건강, 마음건강” (3/25목 19:30)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11.20

[SURFER's MOVE]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 (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11.20

[WAYVE letter]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_84호

자세히 보기
2024.11.06

[Surfer's MOVE] 결혼과 비혼 사이, 청년과 교회 사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