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오 대표 서신] 올해 성탄절 특별헌금은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사용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기윤실 공동대표 정병오입니다.

추운 날씨와 함께 성탄절이 다가오면 가장 작고 무기력한 아기가 되어 가장 추한 마굿간에서 탄생하신 예수님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지금 예수님이 오신다면 어떤 곳에 가서 어떤 사람을 만나실지를 생각하며 고통받는 이웃들을 돌아보게 됩니다.

 

우리 시대 고통받는 이웃들이 많이 있지만 예수님은 특별히 심리적인 어려움과 경제적인 어려움을 함께 겪고 있는 청년들을 꼭 만나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청년들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양극화와 혼자의 힘으로 헤쳐나가기에 너무 높은 사회적 벽 앞에서 좌절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청년들을 돕기 위해 기윤실은 2020년부터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를 만들었습니다. 훈련된 심리상담 전문가들을 모시고 일반적인 심리상담 비용의 반값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하지만 이 비용마저 청년들에게는 적지 않은 금액이기에 청년들이 저렴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대부분의 비용을 기윤실이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첫해부터 생각보다 많은 청년들이 상담을 받기 위해 위드를 찾아왔고 평균 10회기의 상담을 받으면서 마음건강과 일상이 회복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태원에서 발생한 10.29 참사를 경험하거나 지켜보면서 트라우마로 고통당하는 청년들을 위한 무료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청년들을 도울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상담 지원 인프라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청년들에게 책임감있는 상담을 위한 최소비용만을 받고 상담을 진행하다 보니, 점점 늘어가는 상담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기윤실이 부담해야하는 재정적 적자가 늘 부담이었습니다. 현재 청년들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기윤실에서 회기당 4만원 혹은 1만원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윤실의 사정을 이해하고 응원해주시는 성도님들과 교회들의 후원이 계속되어 지금까지 중단없이 진행해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성탄절 특별헌금을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에 후원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개인 차원에서나 교회 차원에서 성탄의 기쁨을 나누기 원하는 마음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는 2000년 전, 가장 연약한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인간의 모든 고통을 체휼하시고 죄를 감당하신 예수님의 오심을 가장 잘 기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청년들의 마음에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가 닿을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2년 12월 9일

정병오 드림

 

 


 

 

성탄절 특별헌금을 보내주시면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에서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상담비용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4만원 후원시 청년 1명이 1회기의 상담을,

20만원 후원시 청년 1명이 한달(5회기)동안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금결과는 캠페인이 마무리되는 2월 초에 기윤실 홈페이지(www.cemk.org)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사무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 하나 105-910021-81604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캠페인기간 : ~ 2023년 1월

 

문의 : cemk@hanmail.net  02-794-6200  최주리 간사


관련 글들

2023.02.01

[WAYVE letter] vol.49 2023년에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자세히 보기
2023.02.01

2022 청년재무상담소 ANNUAL REPORT

자세히 보기
2023.01.10

[청년상담센터 위드] "다정한 아지트"(2/3 19:30) 이달의 대화주제 : 가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