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요구한다! 국회는 쿠팡 청문회를 빠르게 실시하라!

쿠팡청문회 촉구 국민동의 청원 성사, 국회청문회 개최 촉구 기자회견

 

○ 취지

쿠팡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죽고 있습니다. 더이상 이런 죽음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마음으로 쿠팡에서 일하다 사망한 분들의 유가족들이 10월 10일 국회에 ‘쿠팡 청문회’를 요구하는 ‘국민동의청원’을 시작했습니다. 쿠팡택배노동자로 일하던 고 정슬기님, 쿠팡캠프에서 일하던 고 김명규님, 쿠팡물류센터에서 일하던 고 장덕준님의 유가족들의 절절한 요구에 5만명이 넘는 시민들이 화답하여 11월 7일 쿠팡청문회 촉구 국민동의청원이 성사되었습니다.
이제는 국회가 답할 차례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는 쿠팡청문회를 열어야 합니다. 사람이 죽어가는 동안 제대로 된 제도를 만들지 못했던 국회는 이제라도 청문회에 나서 쿠팡이 사과를 하고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하고, 뒤이어 이런 일을 막기 위한 입법에 나서야 합니다.
이에 쿠팡청문회를 호소했던 세분의 유가족과 쿠팡노동자들의 노동권을 지키기 위해 함께 해왔던 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 쿠팡택배노동자 고 정슬기님과 함께하는 기독교와 시민사회대책위원회, 쿠팡노동자의 건강한 노동과인권을 위한 대책위원회가 함께 기자회견을 엽니다.

○ 기자회견 개요

– 날짜 : 2024년 11월 12일(화)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앞
– 주최 : 택배노동자과로사대책위원회쿠팡택배노동자 고 정슬기님과 함께하는 기독교와 시민사회대책위원회, 쿠팡노동자의 건강한 노동과인권을 위한 대책위원회

<기자회견 순서>

사회 : 김현아 처장(기독교윤리실천운동)
발언 1. 정금석님(고 정슬기님 유가족)
발언 2. 박미숙님(고 장덕준님 유가족)
발언 3. 우다경님(고 김명규팀 유가족)
발언 4. 남기업 (고 정슬기님 대책위원회)
발언 5. 권영국(쿠팡대책위원회)
발언 6. 강민욱(과로사대책위원회)


관련 글들

2024.12.06

[연대] 2024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12/25)

자세히 보기
2024.12.05

[연대협력] 정슬기님을 기억하는 종교시민사회 추모문화제

자세히 보기
2024.11.27

후기 : 안전과 생명을 위한 외치는 기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