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0일(목) 8차 기윤실 목요포럼이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장신대 주승중 교수께서 라는 책으로 강의를 해 주실 예정입니다.
저자소개 : 주승중
숭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대학교 신대원 교역학 석사 졸업, 장로회신대학교 대학원 신학석사 졸업하였다. 미국 Columbia Theological Seminary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Boston 대학 신학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 숭덕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한국예배학회 회원, 동안교회 협동목사, 장로회신대학교 실천신학 교수 및 목회전문 대학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은총의 교회력과 설교」「예배학 사전」(공저),「말씀의 징검다리4,5,6,7」(공저),「서사 설교의 실제1,2」(공저) 등이 있다.
책소개
멀티미디어를 통한 현대 설교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 해법을 찾는 책.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새로운 세대(영상세대)를 향한 설교의 방향성과 구체적인 예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마이클 로그니스의 「TV 청중을 향한 설교」를 번역 소개한다. 「TV 청중을 향한 설교」는 TV 등의 영상매체가 가져온 광범위한 변화와 영상 시대의 청중을 분석한 책이다.
한해가 마무리되어 가는 11월, 좋은 저자와의 만남과 함께 더 풍요로운 가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날짜와 장소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아 래 –
– 일시 : 2008년 11월 20일(목) 저녁7시
– 장소 : 삼각교회 1층 교육관(삼각지역 4번 출구)
– 강사 : 주승중 교수(장신대 실천신학)
– 저서 : 영상세대를 향해 이렇게 설교하라(예배와설교아카데미)
* 책은 현장에서 10%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8,500원).
* 당일 간단한 저녁과 간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최 : 기윤실 기독교윤리연구소
– 문의 : 임희연 간사(010-5196-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