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위한 여정
기윤실 2012년 사역열매 보고 및
2013년 사역 기도편지
주님의 이름으로 평안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2년 한 해 동안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위한 여정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한 해, 기윤실 사역은 동역교회와 회원 여러분의 후원과 기도에 힘입어 기쁨과 감사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부족함이 많지만, ▲자발적불편운동의 시작과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출범, ▲목회자 성문제 개선을 위한 목회자윤리운동, ▲교회의 사회적책임 심포지엄(협동조합), ▲총선과 대선을 위한 기독유권자운동 등은 한국교회를 섬기고, 사회의 변화를 위해 노력한 성과라 하겠습니다.
2013년에도 기윤실 사역을 성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후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기윤실 운동이 예수님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기초로 정직한 그리스도인, 신뢰받는 교회,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사회적으로 양극화를 어떻게 해소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한 이때에 그리스도인이 먼저 손해 보는 을 통해 약자들을 보듬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2012년 한국교회는 목회자 성윤리, 교회세습, 재정비리 등 연이은 이슈로 많은 비난에 직면한 한 해였습니다. 이에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가 출범하고, 한국교회목회자윤리선언문이 발표되는 등 자정을 위한 노력들이 있었습니다. 2013년에도 기윤실은 한국교회의 신뢰회복을 위해 , , , , 등을 전개합니다. 이를 통해 돈과 성, 권력이 한국교회를 대표하지 않고, 온전한 복음으로 깨어있는 한국교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2012년은 기윤실 창립 25주년이 되는 해였습니다. 2013년은 앞으로의 반세기를 준비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기윤실이 “여전히 기윤실 운동은 유효한가”라는 물음 앞에 겸손하게 단체 이기주의를 극복하고, 모든 운동을 전개하는데 있어 From Me의 정신으로 먼저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013년 1월 7일
이사장 홍정길
공동대표 박은조 백종국 임성빈 전재중
기윤실_2012년사역열매_2013년기도편지(웹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