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집 정보
5. 협력운동
(1) 교회세습반대운동
○ 교회세습반대운동은 기윤실과 교회개혁실천연대, 바른교회아카데미 등 9개 단체가 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 2013년부터 3년동안 각 교단의 “세습방지법” 제정을 목표로 활동해 왔으며, 기감, 기장, 예장통합 등에서 세습방지법이 통과되는 열매가 있었습니다.
○ 이외에도 교회 세습을 반대하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안내서 발행 및 교회세습 반대 지역강연회 등을 개최해 왔습니다.
○ 2016년은 연대로 활동하는 마지막 해로, 그동안 열매를 정리해 백서를 발간하고, 출판세미나를 끝으로 연대활동은 종료하게 됩니다.
(2) 교회재정건강성운동
○ 교회재정건강성운동은 2005년부터 기윤실과 교회개혁실천연대, 바른교회아카데미, 기독경영연구원, 한빛누리재단이 을 결성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 그동안 교회재정 운영규정 제정 및 연례적으로 교회재정세미나 등을 개최해 왔습니다.
○ 특히 최근에는 정부의 종교인 과세 움직임에 따라 목회자 소득세 신고대행 지원활동 및 「한손에 잡히는 교회재정」 단행본을 발간했습니다.
○ 2016년에는 지역별 목회자 소득세 설명회 및 간소화 서비스를 구축하고, 교회회계인증시스템 등을 마련한 예정입니다.
※ 본 내용은 3월4일(금)~3월14일(월)까지 진행되는 를 위해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최종 사업내용은 2016년 회원총회를 통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 2016년 기윤실 회원총회 : 3월15일(화) 오후6시, 서울영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