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아니 여러 번 고민해보았을 보험. 정말 필요한데 어렵고 복잡해 보이고 미심쩍기도 한 보험.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가 ‘끝내주는 보험 해결사’를 모시고 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년 4월 23일 저녁 7시, 한두 분씩 기윤실 모임공간으로 발걸음해주셨습니다. 함께 모여 준비된 김밥과 샌드위치를 먹고 보험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간단히 나누며 <윙즈클래스>를 시작했습니다.
어떤 분은 결혼 후 지인을 통해 보험 상담을 했는데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나눠주셨고, 다른 분은 현재 자신의 보험 계약 상황이 괜찮은지 궁금한 마음에 참여하셨다고 밝히셨습니다.
오늘의 ‘끝내주는 보험 해결사’는 윙즈에서 상담사로 함께하고 계시는 최봉석 선생님이셨습니다. 다년간 보험과 관련된 일을 하시다 현재는 재무상담을 하고 계셔서 여러 보험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재무상담과 연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과 민영보험, 보험의 종류와 용어에 대해 알려주셨고, 실손보험과 진단비 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에 대해 자세히 나눠주셨습니다.
꼭 필요한 보험과 그렇지 않은 보험, 보험 가입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 생애주기별 필요한 보험에 대한 내용은 이런 기회가 아니면 들을 수 없는 꿀팁이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한 참가자께서는 ‘보험에 대한 내용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큰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작년 <안녕한 재테크>에 이어 <끝내주는 보험 해결사>로 진행된 윙즈클래스는 올해 하반기에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청년이라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윙즈클래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