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에서는 세계적인 복음주의 신학자인 로널드 사이더 초청 공개 강좌에
함께 참여하고 지원합니다.
로널드 사이더는 ‘가난한 시대를 사는 그리스도인’과 최근에 나온 ‘그리스도인의
양심선언’ 등을 발간한 분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 하셔서 기윤실 회원들도 참여하시면 큰 유익이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
[취지]
복음전도와 사회참여에 대한 통전적인 관점을 제공해 주었던 로잔언약이 발표된 지 3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한국 교회안에는 이에 대한 이해과 실천의 불일치가 팽배해 있다.
한국과 세계적 상황은 경제적, 종교적, 인종적 갈등이 여전하거나 심화되고 있는데 반해 한국교회는 개교회주의, 성장주의, 신앙의 개인적 내면화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독청년들의 삶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캠퍼스와 직장가운데서 어떻게 통전적인 성경적 관점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기보다 주어진 상황에서 살아남기에도 힘든 시대를 살고 있다.
로날드 사이더 교수의 강좌는 이런 상황에서 기독청년들과 한국교회에 다시한번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메시지를 깨닫게 해 줄 것이다.
[강사 소개] 로날드 사이더(Ronald Sider)는 복음전도와 사회정의를 포괄하는 온전한 기독교를 주창하는 대표적인 복음주의자다. 그는 복음주의권내에서 사회참여에 대해 오랫동안 가르쳐온 손꼽히는 지도자로, 우리나라에서도 그의 책과 아티클을 통해 많은 복음주의 청년운동에 깊은 영향을 주었다. 현재 미국 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기독교 윤리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저서로는 「이것이 진정한 기독교다」, 「가난한 시대를 사는 부유한 그리스도인」, 「물 한 모금, 생명의 떡」, 「그리스도인의 양심 선언」(이상 IVP) 등 다수가 있다. [강좌 개요] 1. 일시 : 8월 29일(월) 오후 1시30분~저녁9시2. 장소 : 연세대 신(新) 상대 각당헌(500석 규모)
3. 주최 : IVF
4. 협찬 : IVP, 성서한국, 복음과 상황, 뉴스앤조이, 기윤실, 기청 아카데미.
5. 강좌 시간
1시30분 ~ 3시30분 강좌 Ⅰ
3시30분 ~ 4시 휴식
4시 ~ 6시 강좌 Ⅱ
6시 ~ 7시 저녁식사
7시 ~ 9시 강좌 Ⅲ
6. 주제
– 강좌Ⅰ : 복음전도와 사회참여에 대한 성경적 기초와 실제적 도움
– 강좌Ⅱ : 복음주의적 공공 정책을 위하여 : 구체적인 정치적 결론에 성경적 원리를 적용하기 위함
– 강좌Ⅲ : 전지구적 빈곤을 해결하기 위해 복음주의권의 도전
7. 회비 : 만원(저녁 식사 제공)
8. 할인 : ‘시냇가에 심은 나무’ 정기구독자는 8천원에 등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