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윤실 회원총회

“이념을 초월한 복음, 사랑으로 실현하는 정의”

 

사랑하고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께

2019년 한 해는 한국 사회나 교회 할 것 없이 매우 어렵고 힘든 시기였습니다. 한국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격심한 이념적 정파적 갈등과 대립을 경험했고, 이는 갈수록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러한 갈등과 대립이 치열한 논쟁을 통한 더 나은 선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적대시하고 악마화하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면으로 2019년은 그 동안 진행된 사회의 양극화의 문제와 부작용이 좀 더 선명하게 드러난 해였습니다. 권력을 가진 자들은 어찌하든지 그 권력을 놓지 않으려고 개혁에 저항하고, 안정된 직장과 직위를 가진 자들은 그렇지 못한 자들과의 차이를 더 확대하고, 나아가 자신들이 가진 부와 권력을 자녀 세대까지 물려주기 위한 불법과 편법을 동원하는 상황이 여러 모양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두운 상황은 이 시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음성이자 기윤실이 붙들어야 할 사명일 것입니다. 그래서 기윤실은 바로 이러한 상황에 하나님의 마음으로 응답하고자 2020년의 슬로건을 “이념을 초월하는 복음, 사랑으로 실현하는 정의”로 정했습니다.

이는 복음안에서 모든 이념을 상대화하고 부족한 점을 비판하며 온전하게 세워가기 위한 노력과 그리스도인부터 자신이 가진 기득권과 탐욕을 내려놓고 나눔과 공생의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제도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섬을 통해 하나님의 정의와 사랑을 실현해나가는데 있습니다.

2월 11일에 개최되는 2020 기윤실 회원총회는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기도와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 함께 오셔서 마음과 뜻을 같이 모아주시고, 혹 참석을 못하는 분들도 기도로 함께 해주시고 회원님이 있는 자리에서 선한 실천으로 함께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사장 백종국 공동대표 배종석 정병오 정현구

 

  • 일시 : 2020년 2월 11일(화) 오후 6시30분 – 9시 30분
  • 장소 : 서울영동교회 교육관 5층(강남구 논현로 132길 18, 학동역 10번출구)
  • 순서
    – 1부 
    교제  소박한 식사, 반가운 만남

    – 2부 신년강연회 
    “이념을 초월한 복음”, 백종국 이사장(기윤실, 경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 3부 회원총회 사업/재정 보고 및 계획, 토의 및 의결

    ∗ 신년강연회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회원총회 의결권은 6개월이상 정기후원자에게만 있습니다.
  • 문의 :  전화 02-794-6200, 이메일 cemk@hanmail.net
  • 신청 : 하단링크 클릭 후 작성
    » 2월 4일(화)까지 신청해주시면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020년 기윤실 회원총회 참가신청 및 위임(클릭)


관련 글들

2024.03.25

예장 합동 총회의 ‘동역사’ 명칭 부여를 규탄하는 공동성명서

자세히 보기
2024.03.25

기독교윤리실천운동 N E W 리플릿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2.23

[기윤실성명] 전공의는 즉각 병원으로 복귀하고, 정부는 대화를 통해 의료 공백을 막아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