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길 목사님께 드리는 공개 서신’과 ‘손봉호 자문위원장 사임 보도’ 관련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의 입장

1.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은 2020년 정기 회원총회를 통해 “이념을 초월한 복음, 사랑으로 실현하는 정의”를 슬로건으로 정한 바 있습니다.

2. 이에 근거해 ‘말씀과 순명’ 기도회에서 홍정길 목사님이 전한 말씀의 한 부분이 특정 이념이나 정파에 근거한 것으로 오해될 수 있음을 우려하여 홍정길 목사님께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는 공개 서신을 보냈습니다.

3. 이러한 공개 서신은 기윤실의 의도와는 달리 기윤실이 특정 이념이나 정파를 지지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고, 이렇게 될 경우 한국사회와 한국교회에서 윤리적인 문제와 싸워야 할 기윤실의 정체성과 신뢰도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음에 대해 손봉호 자문위원장과 기윤실 관계자들의 좌담의 자리에서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4. 기윤실은 어떤 이념이나 정파든 이를 복음보다 더 우선시하는 것은 우상숭배임을 밝히며, 또 한국교회가  이념에 치우치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에 기초한 윤리적 삶을 살아 한국 사회 안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이를 위해  손봉호 자문위원장과 이사회, 상임집행위원회는 그 역할을 더욱 충실히 감당하겠습니다.

2020년 2월 24일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관련 글들

2020.07.10

기윤실 '청년센터 WAY' 출범식 (7/17)

자세히 보기
2020.07.08

[성명]故 최숙현 선수의 죽음을 슬퍼하며, 합당한 처벌과 재발방지책을 촉구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0.07.02

[인턴채용공고] 청년사업을 함께 추진 할 인재를 찾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