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청년부채제로캠페인/자체휴강프로젝트/청년포럼 등을 전개하며 청년 이슈에 대응해왔던 기윤실은,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들의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에 보다 실제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더하고자 합니다. <기윤실 청년센터 WAY>는 이 시대 청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재정, 멘토링, 소모임, 심리상담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청년들과 동행하겠습니다.

 

We Act for You – 당신을 위해 행동합니다.

 

 

 

2020년 7월 17일, <청년센터 WAY(We Act for You)>가 드디어 출범했습니다.

비록 준비기간은 짧았지만 결코 우연이 없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계획하셨다고 믿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인도하실 것 또한 믿습니다.

<청년센터 WAY>는 We Act for You의 줄임말로 청년센터의 활동 방향을 함축한 것입니다. 우리가 출범한 <청년센터 WAY>가 청년을 위해 일하고 함께 하겠다는 것이며, 우리가 꿈꾸는 청년 인재상이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기윤실 청년센터 WAY>를 거쳐 갈 청년들이 또 다른 청년, 더 나아가 이 사회와 이웃을 위해 일하고 함께 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센터 이름에 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WAY’는 우리의 길이요 진리 되시는 예수님의 그 길을 걷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며 축복의 통로로 안내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청년센터 WAY>는 예수님의 길이자 축복의 통로이자, 우리의 청년들에게 그 길을 함께 걷자는 초대장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청년 세대에 대한 많은 사회적 이슈와 과제를 마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나님의 마음과 눈으로 청년들의 손과 발이 되는 청년센터의 설립 및 운영은 시대적·사회적 과제에 응답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치고 힘든 청년들이 힘을 얻고 쉬었다 가는 편한 휴식처 같은 곳이자, 인생의 바다를 향해 항해를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도전과 용기를 주는 곳이 되고 싶다는 원대한 꿈도 청년들과 더불어 꾸고 싶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위기이기도 하지만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면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청년센터, 청년을 세우고 살리는 청년센터로의 도약을 위해 작은 한 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부디 기억해주시고 기도와 관심으로 함께 걸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기윤실이 한국 사회 기독시민운동의 선구자와 본보기가 되어온 것처럼, <청년센터 WAY> 또한 ‘잘하였다 착하고 충성된 종이었다.’ 칭찬 받을 수 있도록 청지기적 사명을 충성되게 감당하겠습니다.

이제 막 출범하여,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것을 의탁하며 걸음을 내딛는 중입니다. 이미 기도로 함께 해주시는 보이지 않는 손길들에 감사드리며, <청년센터 WAY>를 통해 꿈꾸고 계신 하나님의 높은 뜻을 이루어드리는 축복의 통로인 <청년센터 WAY>가 되도록 함께 해주세요.


관련 글들

2020.07.22

청년센터WAY 출범식(행사 스케치)

자세히 보기
2020.07.15

기윤실 청년센터 "사람책방"

자세히 보기
2020.07.14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