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4기 모집합니다.

2021년 두번째 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이 열립니다. 창조신앙과 생태위기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환경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6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오늘날의 생태위기의 현실을 함께 알아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이에 대한 우리의 행동 및 인식의 변화를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일시 : 2021년 3월 20일(토) ~ 4월 17일(토) 5주간 (오전 10시~12시)
-장소 : zoom
-참가비 : 5만원 (사전입금 4만원 / 수료자 추천 3만원)
                 장학금 문의(ecochrist@hanmail.net)
                 *송금 : 우리 1005-603-661557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참가신청bit.ly/37sZXqd그린스쿨4기

-신청기간 : 2021년 3월 15일까지 1차 모집(20명~30명)

 

<진행방식>
환경문제 및 기독교환경 운동과 관련된 주제 6가지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참여자들은 각 주의 주제에 맞춰 Earth School(https://ed.ted.com/earth-school)의 강의를 주제에 따라 미리 시청하고, 소개해드린 읽을거리로 예습을 합니다.

강사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각 주의 주제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강의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도록 모임을 이끕니다.

<공동주최> 
#기독청년아카데미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목회사회학연구소 #예장총회한국교회연구원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과정 소개>
유엔환경계획(UNEP)과 Ted Ed는 지구의 날(4월22일)부터 세계환경의 날(6월5일)까지 ‘지구학교'(Earth School)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에 대한 30가지 주제를 다룬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영상은 5분~1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간의 일상적인 삶이 지구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부터 현 인류가 겪고 있는 기후변화 및 다양한 환경문제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이에 대해 인류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기독교인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의식과 심각성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신앙적으로 성찰해볼 수 있는 나눔의 장을 형성하고자 이 과정을 준비하였습니다. 인류가 직면한 기후변화와 생태위기는 점점 심각해져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속도를 충분히 늦출 수 있는 기술과 발달된 문명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사회적, 과학적 수준에도 불구하고 생태위기에 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무관심 때문에 기후변화를 늦출 수 있는 중요한 결정들이 자주 번복되고 미뤄지고 있습니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과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목회사회학연구소’, ‘예장총회한국교회연구원’, 그리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오이코스 동아리’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하나님이 만드신 지구에 벌어지고 있는 일이 단순히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라 자연세계에 드러난 우리의 신앙적 결과임을 함께 공감하고, 지금 우리가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것인지 성찰하며 나아가 기독교인으로서 이 시대의 징후를 읽어내고 시대에 적합한 생각과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3기 과정을 엽니다.

<강사소개>

김신영 목사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연구소 부소장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M. CP & Ph. D)
장로회 신학대학교(B. Th & M. Div)

<교육내용>

Earth School : https://ed.ted.com/earth-school


관련 글들

2024.11.22

[기기비 기후정의기도회 후기] 홍천에 양수발전소는 옳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1.18

[연대협력] 쿠팡 청문회를 촉구하는 거리기도회 (11/25)

자세히 보기
2024.11.15

[연대]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그리스도인 월례 기도회(11/21)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