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11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11호 보러가기<<

 


 

혹시 잠깐 시간있으세요? 방해받지 않을 만한 조용한 곳에서 저에게 잠깐의 시간을 내주세요!
준비가 되셨다면, 일단 양팔을 X자로 교차하고 손을 각각 반대쪽 어깨에 올려주세요. 크고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흐읍) 천천히 내쉬어주세요(휴우). 어깨에 올려놓은 손을 번갈아 10회정도 토닥여주세요.
여러분이 방금 하신 행동은 버터플라이 허그라고 하는데요! 1997년 멕시코에 상륙한 허리케인으로 인한 피해자들의 심리치료를 담당했던 루시나 아르티카가 만든 치료기법이라고 해요. 별거 아닌 것 같아보이지만 실제로 트라우마 치료에 사용되는 기법이고, 드라마<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문강태(김수현)가 고문영(서예지)을 진정시키기 위해 쓴 방법이기도 해요. 고단한 하루하루를 열심히 버텨내고 있는 여러분에게 작은 위로를 드려보았어요.🤗 제가 따로 말하지 않아도 잊지 말고 틈틈이 스스로를 위로하고 응원해주세요!

굳이 이런 것들 안해도 충분히 잘 지내고 계시다고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작년에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상담을 받기 전까지만 해도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를 섬기면서 내담자의 입장을 이해하고 싶어서 시작한 상담이었는데 7회기를 마치고 나니 안했으면 정말 후회했겠더라고요. 잊고 살고 덮어 놓았던 제 안의 문제들을 마주하고 떠나보내줬을뿐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 제가 힘들고 행복한지를 알 수 있었거든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는 마음건강을 돌보고 미리미리 예방하기 원하는 청년들에게도 열려있답니다!

벌써 많은 청년들이 상담을 신청해주셨고 부활절 헌금 후원요청에도 많은 분들이 마음을 모아주셨어요. 위드가 더 많은 청년들을 돕고 위로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볼게요!

 

몬드 드림

이번 WAYVE letter의 내용을 살펴볼까요!

📢WAY ON AIR

–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2021년 상반기 1:1심리상담 접수중💌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 기윤실 청년재무상담소 4월 신청

– ‘잇슈ON’ 청년소모임 참가자 모집

 

💡함께 읽어요, WAY Insight

–  [리뷰 파도타기] <BTS 2020년 UN 연설> BTS의 메시지에 담겨있는 기독교 가치관과 선한 영향력(샤인)

– [기윤실 좋은나무] 코로나 블루가 가져온 선물(곽은진)

– [ㅍㅍㅅㅅ] 당신에게 자아비판 대신 ‘자아연민’이 필요한 이유

등등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