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 대선 100개 공약 제안을 위한 기독시민단체연대 ]

 

2022년 3월에 치러질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기독교의 공의와 사랑에 근거하여 우리 사회와 창조 세계 전 분야를 보다 정의롭게 만들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대선 공약들을 개발하고 후보자들에게 전달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운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교회는 새로운 정부의 탄생과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갈 기회 앞에서 교회의 유익만을 위해 발언하고 행동하거나 기독교만의 이슈에 함몰될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를 바르고 깊이 있게 바라보고 이웃과 약자를 위한 목소리를 내며 노력하는 집단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나아가 기독교의 이름으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공약을 제안함으로써 공공선을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다면 시민들의 교회를 향한 신뢰가 회복되고 교인들 또한 건강한 관점으로 선거 국면에서 분별력을 가지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이 ‘기독시민단체연대’가 기독교 모두를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각 단체들이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활동하며 핵심으로 여긴 가치와  비전들을 20대 대선 국면에 맞게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함이며, 이를 통해 기독시민이자 주권자로서의 책임을 조금이라도 감당하고자 함입니다.

20대 대통령 선거가 네거티브 공방에 대한 피로감이나 정치에 대한 무관심과 냉소로 후보와 정책에 대한 숙의 없이 치러지지 않도록, 이 연대와 제안이 우리 사회에 절박한 문제들을 되짚어보고 강구하는 발판이 되도록 함께 해주십시오.

 

20대 대선 100개 공약 제안을 위한 기독시민단체연대 

               <정책 제안 영역> 교육  노동  대북/통일  복지  여성  이주민인권  장애인  청년  토지/부동산  환경
  • 2021년 10월 7일(목)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 (종로5가)
  • 실시간 중계  유튜브 “기윤실”
  • 순서
사회 이성영 (희년함께 상임대표)
인사말 양재성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상임대표)

이병주 (기독법률가회CLF 대표)

취지 및 선언 낭독 김영식 (좋은교사운동 공동대표)
연대 및 활동계획 소개 김현아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사무국장)
질의응답 기자석 및 유튜브 시청자

 

  • 문의  02-794-6200 김현아  사무국장 (기윤실)


관련 글들

2021.10.13

미얀마 민주화운동 사상자돕기 운동 6차 보고 (10/10)

자세히 보기
2021.09.09

[특별포럼] 20대 대선의 시대정신을 묻는다.

자세히 보기
2021.08.23

[기윤실 성명] 아프간 난민, 긴급한 상황에 있는 사람부터 적극적인 수용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