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은 창립 초기부터 공명선거운동을 통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문화를 만들고 기독시민의 정직하고 책임있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캠페인, 세미나,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오는 2022년 3월, 제 20대 대통령선거가 치러집니다. 한국교회는 정파, 이념, 종교적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직선거법을 준수하며 선거 과정에서 중립을 지켜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은 올바른 정치 문화를 만드는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이에 기윤실은 <공직선거법준수 캠페인><Talk, Pray, Vote (TPV) 캠페인> 을 제안합니다.

아래 포스터와 리플릿을 활용하여 우리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공직선거법을 준수하며, 후보와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기도하며, 소중한 권리인 투표에 꼭 참여하는 것’으로 이번 대통령선거에 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본 게시글 하단에 첨부된 PDF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직선거법 준수 포스터는 인쇄하여 교회에 부착하고, TPV리플릿은 공동체와 소모임에서 함께 대화하는데 활용해보세요!

<교회의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교인이 출마했을 때, 교인이 아닌 후보가 방문했을 때, 예배나 모임을 할 때, 교회 구성원이 선거와 관련된 활동을 할 때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회가 지켜야할 공직선거법 Q&A 영상보기

 

 


 

<기독유권자의 Talk, Pray, Vote (TPV) 캠페인 >

2022년 3월 9일은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새로운 정부의 탄생과 더불어 함께 살만한 사회를 만들어 갈 기회가 우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 모두 정직하고 책임 있는 기독유권자로서 대통령 후보와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기도하고, 투표에 잘 참여합시다.

 

>> Talk – 함께 이야기해요

  • 시작하기 : 나에게 ‘정치’와 ‘선거’는 어떤 의미인가?
  • 생각해보기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대통령과 가장 중요한 국가적 과제는 무엇일까?
  • 알아보기 : 누가 출마했나? 무엇을 하려고 하나?
  • 실천하기 : 이 땅위에 인애와 공평의 하나님나라가 임하기를!

 

>> Pray – 마음 다해 기도해요

지금 여기, 우리와 함께 계시는 만왕의 왕 하나님! 정치 제도를 통해 이 땅에 사랑과 정의를 펼치고자 하시는 하나님!

그리스도인들이 정치를 세상의 일이라고 하여 무관심하거나, 부정부패무능한 정치인들에 대해 그저 냉소하거나, 극단적으로 정치를 이용했던 태도들을 돌이킵니다. 국민의 한사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정직하고 책임있게 정치와 정치인들에 대해 기도하고 분별하며 하나님의 성품과 뜻이 이 땅에 편만해도록 노력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도록 지혜와 용기, 그리고 순전한 마음을 주소서.

후보로 나선 이들과 선거 관리를 맡은 사람들이 공정한 선거를 위해 힘쓰도록, 교회가 특정 정파에 이용되지 않도록, 그리스도인들이 올바른 정치 문화를 만드는데 솔선수범 할 수 있도록 하소서. 2022년 3월에 치러질 대통령 선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불평등과 어두움을 해소하며 약자를 보호하고, 갈등이 아닌 통합을 이루며 공동선과 신뢰를 회복시킬 이가 세워지게 하소서. 이 땅에서 고통당하거나 소외받는 이웃이 없고 부정과 부패가 사라지도록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가 실현되게 하소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Vote – 투표에 꼭 참여해요

선거권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 국민 (2004년 3월 10일생 까지)
선출대상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자 등록 2/13(일)~2/14(월)
투표소 공고, 선거공보 및 안내문 발송 2/27(일)
사전 투표 2022년 3/4(금)~3/5(토) 오전6시~오후6시
선거일 – 투표 및 개표 2022년 3/9(수) 오전6시~오후6시

 

 

 


 

문의 김현아 사무국장,  최주리 간사

전화 02-794-6200  메일 cemk@hanmail.net



관련 글들

2024.04.02

4.10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3.28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후기(3/22)

자세히 보기
2024.03.28

4.10 국회의원선거,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 (체크리스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