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25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25호 보러가기<<

 


 

대통령 선거라는 굉장히 중요한 국가적 이벤트를 앞두고 후보들간의 언쟁이나 가십거리가 언론과 대중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소비되는 상황에서, 얼마전 기윤실은 “20대 대선의 시대정신을 묻는다”라는 취지로 3차례의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무려 ‘시대정신’이라니 어쩌면 ‘아웃오브안중’의 따분한 주제일 수 있겠어요.😕 하지만 정당과 후보자들의 논란에 가리워진 국민과 시대의 요구, 절박한 국가적 과제를 길어 올리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관계자라서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이번 포럼 발제와 논찬 정말 좋았답니다. 공정, 사회통합, 불평등 완화를 주제로 각 영역, 각 담론들에 대해  법학자, 사회학자, 사회복지 전문가의 관점과 제안이 담긴 발제를 듣고, 연구/활동/취재/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의 이모저모를 관찰하며 목소리를 내고 있는 분들의 논찬으로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든 패널 분들께서 성실하고 진지하게 이야기를 준비해주셨어요.👏
대단히 잘 정리된 분석과 실천적인 토론으로 충실하게 채워진 이 대선 포럼의 내용을 유튜브 영상 또는 원고로 꼭 보시길 추천드리며, 특별히 포럼에 💎논찬자로 참여했던 청년위원 구자창님, 신하영님의 후기💎를 맛보기로 소개합니다. 두 분은 대선 포럼에 무엇을 기대했고, 또 참여한 소감은 어땠을까요?
시앤드림
_
📢WAYVE ON AIR
-[대선특별포럼 후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바라는 대선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2021 하반기 1:1 심리상담 신청 접수 2차💌(11/15~11/21)
-청년재무상담소 후기 이벤트(~12/15)

💡 함께 읽어요, WAYVE Insight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자기이해 심화과정 ‘좋아하는 내 일로 만드는 방법’ 참여자 모집(~11/4)
-[기독교환경교육센터살림] 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참가자 모집(~11/6)
-[청년참여연대] 제로-배달쓰레기 전시회 ‘잘 먹었습니다, 잘 치웠습니다?’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11/13)
-[기독교반성폭력센터] 개신교 성인지 감수성 여론조사 결과발표 포럼 참가자 모집(~11/18)
-[서울특별시]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신청자 모집(~소진시 마감)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