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26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26호 보러가기<<

 


저는 요즘 존재와 삶을 설명하는 ‘통찰의 언어’를 수집하고 있어요. 성경도 읽고, 설교도 듣지만, 유튜브를 통해 명상 채널과 타로카드 리딩 채널도 자주 봅니다. 뭣보다 지인들과 ‘존재’와 ‘내면’, ‘삶’에 대한 심도깊은 대화를 많이 나누려고 해요.

직장의 업무를 비롯해 일상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삶도 물론 중요하지만, 눈 앞의 과업을 처리하는데 급급하다 보면 ‘나를 잃어버린 느낌’에 자주 허무해집니다. 그래서 자꾸 질문을 던지려 해요. 특히 습관처럼 억압하는 유치한 감정을 놓치지 않으려고 애써요. ‘지금 마음이 어때?’
저도 이번 호 ON AIR에서처럼 ‘정체성 찾기’는 앞으로 꾸준한 트렌드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질적으로는 풍요롭지만, 전염병 및 기후변화를 비롯하여 크고 작은 불안 요소를 품고 사는 삶 속에서 ‘나는 누구인가.’,’우리는 누구인가.’,’그리스도인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삶이 우리에게 안전한 정체성을 허락할거라 생각해요.
웨이레터의 구독자님들은 오늘 어떤 질문을 던지실 건가요?

(ps. 한국 신화 여신 심리테스트에서 저는 ‘바리데기 저승인도신’이 나왔어요. 마음속에 큰 뜻을 품고 있다는 설명이 있네요. 이 언어를 수집하여, 제 안에 정말 큰 뜻이 있는지 묻고 없다면 큰 뜻을 만들어보려해요! 😊)

진느 드림
_

📢WAYVE ON AIR
-[리뷰 파도타기] 한국 신화로 다시 생각하는 신앙이야기_2부(백프로)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2021 하반기 1:1 심리상담 신청 2차접수(11/15~11/21)
-기윤실 청년재무상담소 후기 이벤트💌

 

💡 함께 읽어요, WAYVE Insight
-[기윤실 좋은나무] 오징어 게임과 적자생존 콘텐츠의 유행(이명진)
-[뉴스앤조이] 교회에서 사회적 관계·문화자본 쌓은 청년들이 스스로 교회를 떠났다는 건
-[셜록] “쌀 사먹게 2만원만..” 22살 청년 간병인의 비극적 살인
-[청년교류공간] 나는 [속초]에 산다 ep.05 스물아홉 중간결산 보고
-[기사연TV] 메타버스, 표류하는 자아와 교회 2편
-[비디오머그] 이 시대에 특성화고 학생으로 산다는 것은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1.12.01

[WAYVE letter] vol.27. 기윤실의 90년대생 간사들은 무얼하며 노나요?

자세히 보기
2021.11.30

[WAYVE_ON Air] 기윤실의 90년대생 간사들은 무얼하고 노나요?

자세히 보기
2021.11.09

[리뷰 파도타기] 한국 설화로 다시 생각하는 신앙이야기: 한국 신화와 무교회, 그리고 '살아있는 말'_2부(백프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