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좋은사회운동본부는 ‘기독교윤리’가 개인의 도덕성에만 국한되지 않고 이웃과 사회적 약자가 고통 받고 있지 않은가에 관심 갖고 행동하는 것임을 고백하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우리 사회 한 사람이라도 고통을 덜게 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좋은 사회를 만드는 일에 나서고자 합니다. 약자를 위한 정의, 연대를 통한 안전과 평화를 소망하며 좋은사회포럼, 기도회, 연대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랍니다.

[기윤실 좋은사회포럼]  함께 이해하고 만들어가는 노년의 삶

대한민국이 OECD 노인자살률 1위, 노인빈곤율 1위, 노인취업률 1위라는 것은 가파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 맞물려 잘 알려져 있는 불명예이자 심각한 사회적 문제입니다. 기윤실 좋은사회운동본부는 ‘함께 이해하고 만들어 가는 노년의 삶” 포럼을 개최하여 ‘노인 세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능동적 노화의 개념과 실천, 노년기 돌봄의 현실, 청년이 바라보고 기대하는 노년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노년의 삶이 고통과 소외가 아닌 존엄과 돌봄의 실현으로 안전해지고 사회적 연결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인식 확장과 정책 개선, 교회 공동체의 실천이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좋은사회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은 자기 일만 돌보지 말고,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일도 돌보아 주십시오.
그것은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빌립보서 2:4-5)

포럼자료집 내려받기 포럼 영상보기

 

♦ 일시/장소 : 2022년 8월 10일(수) 오후 7시 30분 ~ 9시 20분 @ 실시간온라인 (줌+유튜브)

♦ 순서

  • 인사말, 포럼 취지 및 발제자 소개  : 이상민 본부장(기윤실 좋은사회운동본부, 법무법인 에셀 변호사)
  • 발제
    1) 한국 사회 노년의 삶 들여다보기 –  조흥식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 기윤실 이사)
    2) 능동적 노화 –  김규찬 교수 (강릉원주대 다문화학, 기윤실 좋은사회위원)
    3) 연결과 존엄을 위한 노인의 돌봄 ‘주고받기’ –  신하영 교수 (세명대 교양대학, 기윤실 상임집행위원)
    4) 우리 청년들은 행복한 노인이 될 수 있을까요? –  최주리 간사 (기윤실)
  • 대화 : 다함께

 

♦ 포럼자료집 내려받기(클릭)

♦ 실시간 줌 참여 신청 (클릭)

문의 김현아 사무국장 02-794-6200 cemk@hanmail.net



관련 글들

2024.04.02

4.10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에 정책제안서를 전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03.28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후기(3/22)

자세히 보기
2024.03.28

4.10 국회의원선거,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 (체크리스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