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합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변이를 만들어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끝을 기약할 수 없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생활의 불편함보다 더 심각한 것은 우리 사회의 불평등이 더 심화되고 있고 정파와 이념을 둘러싼 분열과 갈등의 중병이 더 깊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피부로 다가온 기후위기와 저출생에 대해서도 아무런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은 미래에 대한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 교회는 세상보다 더 못한 윤리적 타락과 이념을 복음 위에 두고 사회적 분열을 부추기며 더욱 깊어지는 불신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두운 상황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정직 절제 나눔의 자발적 불편을 실천하며, 세상을 섬기는 교회를 세워가고, 고통 받는 이웃들과 동행하며 함께 웃고 우는 삶을 살기 위해 몸부림쳐 온 회원 여러분들에게 “수고하셨습니다”라는 인사를 전합니다. 이러한 회원 여러분들의 수고와 뜻을 모아 기윤실은 다양한 캠페인과 문서운동, 이슈 파이팅과 제도 개선, 문제제기와 대안제시 활동을 통해 교회를 건강하게, 사회를 정의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들을 해왔습니다. 물론 거대한 사회악과 빠른 타락의 속도를 감당하기에는 우리의 힘이 부족하여 눈에 보이는 성과가 많지 않아 부끄러움이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수고를 받으셨으리라 믿습니다.
이렇듯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 기독교윤리를 실천해 온 회원님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이 시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사명을 되새기고자 회원 총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총회는 코로나로 인해 3년간 마주하지 못했던 얼굴과 얼굴을 맞대어 교제하고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습니다. 기윤실의 후원 회원은 물론, 회원이 아니더라도 한국 사회와 교회의 갱신, 그리스도인의 윤리적 각성을 갈망하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재회’하는 자리, ‘힘찬 달리기’를 준비하는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년 1월
이사장 백종국 | 공동대표 정병오 정현구 조성돈 조주희
★ 총회 개최를 위해서는 후원회원 과반의 참석 또는 위임이 필요합니다.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2023년 회원총회
공감하는 한국교회 정의로운 기독시민 “ReUnioN”
♦ 일시 2023년 2월 7일(화) 18시~21시
♦ 장소 남대문교회 (서울 중구 퇴계로 6)
♦ 순서
[1부] 식사 교제와 이야기
기윤실과 함께 살아온 일상 + 기윤실과 함께 나누는 소망 + 노래공연
[2부] 예배와 총회
설교: 조주희 공동대표
의장: 백종국 이사장 (안건: 2022년 사업및결산 보고,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임원개선, 정관변경)
(★중요) 총회 개최를 위해서는 회원 과반의 참석 또는 위임이 필요합니다.
| 총회 의결권은 6개월 이상 후원금을 납부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www.cemk.org 02-794-6200 김현아 사무국장, 이명진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