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행복을 불어넣어 드립니다. 위로를 드립니다.

 

 

 

많은 청년들은 관계의 어려움, 강요된 생애주기의 무게, 안전한 공동체의 부재, 사회환경의 자극, 다루기 어려운 스트레스로 인해 불안과 우울, 외로움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는 일상과 마음이 버거운 청년들의 고민과 고통에 함께하는 길벗입니다. 심리진단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과 마주하며 스스로를 돌보고, 전인적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여 마음 건강을 지켜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1:1심리상담 : 전문심리상담사와의 1:1심리상담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상담비 지원

💡 대상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19~39세)

 

💡 상담시간

7회기(주 1회, 회기당 50분)

 

💡 신청

–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접수기간에만 신청 가능)

– 선정되신 분들께는 개별 연락을 통해 상담참가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상담참가비 입금이 확인되면 신청이 확정됩니다.

– 선정결과 발표일의 일주일 내에 상담사가 배정되어 일정을 조율하고 상담을 진행합니다.

* 연락이 되지 않거나 상담참가비 미입금시 다음 대기자에게 순번이 넘어갑니다.

 

💡상담비용

학생, 무직, 4대보험 미가입, 비정규직
3년 이내 사회초년생 등의 만 19~39세 청년
그외 만 19~39세 청년
7만원
28만원
(회기당 1만원 * 기본 7회기)

상담참가비 80% 지원

(회기당 4만원 * 기본 7회기)

상담참가비 20% 지원

 

💡상담장소

– 비대면 상담 / ZOOM

– 서울대입구 지점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218길 36 문성빌딩 6층 좋은교사운동)

– 대야미 지점 (경기도 군포시 대야2로 147 1,2층 수업디자인연구소)

– 광화문 지점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3길 47 미도파빌딩 411호 교육디자인네트워크)

– 광흥창 지점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56 순총빌딩 지하1층 높은뜻광성교회 홀씨교육관)

– 혜화 지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256 5층 혜화, 숨 심리상담센터)

– 신도림 지점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6나길 29-10 4층)

– 삼각지 지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54길 30 4층 기윤실 세미나실)

 

● 위드클래스 : 전문강사의 주제별 마음건강특강

💡대상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19~39세) 8명 내외

💡주제

에니어그램, 컬러성격유형검사, 인간관계, 가족, 독서모임 등

💡참가비

무료

💡구성

주제별 특강과 나눔, 질의응답

 

● 다정한 아지트 : 비슷한 고민을 가진 청년들과 고민과 위로를 주고 받는 모임

💡대상

고민과 위로를 나눌 안전하고 느슨한 공동체가 필요한 청년(만 19~39세) 6명 내외

💡주제

가족, 밥벌이의 고단함, 인간관계 등

💡참가비

무료
💡구성

– 아지트지기가 모임을 이끌어가지만 일방적으로 주도하거나 가르치지 않고, 모임에 모인 모두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나누는 편한 시간을 지향합니다.

– 대화 주제에 관한 자신의 이야기, 마음, 감정을 나누고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를 나눕니다.(나눔도구 활용)

– 따뜻한 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실 경우 개인 컵이나 찻잔, 텀블러를 가져오셔도 됩니다.

– 노력형 내향인인 아지트지기가 모임을 진행합니다. 다정한 모임을 위해 서로 애써보아요.

 

● 교회 청년부와의 협력 : 교회 청년부를 위한 맞춤형 1:1심리상담, 마음건강특강

– 청년부 소속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1:1심리상담

– 수련회, 행사, 양육 프로그램을 위한 마음건강 특강 및 교육 진행

 

▶ 섬기는 사람

– 운영위원회 : 곽은진, 김성경(공동소장), 김현아, 안혜용, 이수인, 이송학, 조성돈, 최정희(운영위원)

– 상담사 : 김미영, 김성경, 민향숙, 박지안, 이송학, 최문희, 최정희

 

▶ 문의

한성화 간사(070-7019-3755, cemk@hanmail.net)

홈페이지 www.cemk.org/way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cemk_way


관련 글들

2024.03.25

예장 합동 총회의 ‘동역사’ 명칭 부여를 규탄하는 공동성명서

자세히 보기
2024.03.25

기독교윤리실천운동 N E W 리플릿을 소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2024.02.23

[기윤실성명] 전공의는 즉각 병원으로 복귀하고, 정부는 대화를 통해 의료 공백을 막아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