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62호 보러가기

 


 

INTRO

  청소🧹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마음이 심란😞할 때 집 청소를 하면서 마음을 달래는 사람들이 있잖아요. 기윤실 사무국도 9월 1일에 이사를 하게 되어 사무국 식구들도 자연스럽게 정리와 청소를 했는데요. 저는 창고 정리 담당이라, 창고와 수납장을 정리하고 어떤 수납장에 어떤 물품이 있는지 비품 목록📋을 작성하는 일을 했어요. 사실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느 위치에 어떤 물품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이 일을 하면서 각종 비품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 창고를 청소하고 비품의 위치를 범주화했더니 이제는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된 거죠.

상담 또한 마음을 가볍게 하는 일종의 청소 같아요. 어지럽고 복잡한 마음을 상담으로 명료화하고, 내면의 다양한 마음😌🤔을 범주화하면 자신의 마음을 잘 알아차릴 수 있게 되니까요. 마음에 먼지가 쌓여서 정리가 필요하다면, 청소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상담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웨이브레터에서는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의 1:1 상담, 그리고 마음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글들을 담았어요. 웨이브레터가 독자 여러분들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요. 💛

 – 냉이 드림

 

📢  WAYVE on air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2023 하반기 1:1 심리상담 참가자 모집

 

많은 청년들은 관계의 어려움, 강요된 생애주기의 무게, 안전한 공동체의 부재, 사회환경의 자극, 다루기 어려운 스트레스로 인해 불안과 우울, 외로움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는 일상과 마음이 버거운 청년들의 고민과 고통에 함께하는 길벗입니다. 심리진단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과 마주하며 스스로를 돌보고, 전인적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여 마음 건강을 지켜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당신에게 행복을 불어넣어 드립니다. 위로를 드립니다.”

>>1:1 심리상담 자세히 보기<<   

 

💡대상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전문 상담사의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19~39세)
*청년 이외의 상담도 가능하며, 상담참가비는 사무처에 문의해주십시오.

💡 상담시간
7회기(주 1회, 회기당 50분)

💡 정원
7명

💡 일정
– 신청서 접수: 9/20(수)~9/25(월)
– 선정결과 발표: 9/26(화)

💡 신청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선정되신 분께는 개별 안내를 드리며 상담참가비 입금 확인 후 신청 확정됩니다.
👉10/4 이후에 상담사 배정 및 일정 조율 후 상담을 진행합니다.
* 연락이 되지 않거나 상담 참가비 미입금시 다음 대기자에게 순번이 넘어갑니다.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