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7일 오전 11,
효창교회에서 <사단법인 토브협회>의 창립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토브협회는, 2005년에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경영연구원, 바른교회아카데미, 한빛누리재단 등이 한국 교회의 건강성과 신뢰도 증진을 이루고자 뜻을 모아 시작한 <교회재정건강운동>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앞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한국 교회와 목회자들의 재정 문제를 다루고, 돕고, 세우고자 사단법인으로 조직을 정비하고 힘있게 달려가고자 합니다.

 

오늘 토브협회 창립총회에서는 이 운동의 처음부터 지금까지 열정과 전문성을 가지고 헌신해 오신 최호윤 회계사를 이사장으로 추대하고, 교회재정건강성운동 실행위원으로 섬겨 온 기윤실 김현아 처장, 비영리역량강화센터 이원규 박사, 빛과소금교회 신동식 목사, 이헌주 사무국장을 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설립취지문과 정관, 사업과 예산을 채택했습니다.

 

 

총회 전 기념예배에서 문희곤 목사(높은뜻푸른교회)한국 교계에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는 교회 재정 건강성 운동을 앞으로도 하나님 앞에서 넘어짐없이 올곧게 바르게 감당해달라고 당부하며 축복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김현아 기윤실 사무처장은 대표기도에서한국교회 안에 여전히 다양한 재정 문제와 고민들을 마주하고 있지만 이 운동의 출발과 걸어온 길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토브협회가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 사명 의식을 새기며 나아갈 수 있도록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했습니다.

정병오 기윤실 상임대표는 축사를 통해한 비영리단체가 10년 이상 지속되기가 어려운데, 20년을 지나 왔다는 것 자체로 이 운동이 가지는 의미와 힘이 크다는 것이라며, “이제 사단법인의 위상을 가지고 한 개인의 헌신이나 임의적인 운동이 아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동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격려를 전했습니다

 

 

<사단법인 토브협회>는 교회 예산, 결산, 감사, 보고, 재정담당자 교육, 목회자 소득신고 등 교회 재정과 관련한 일들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이 사역에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토브협회 (교회재정건강성운동) 홈페이지

 

 

 



관련 글들

2025.03.31

제2차 기후위기 기독교 대화모임 탄핵 인용 선고까지 잠정적 연기

자세히 보기
2025.03.17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그리스도인 월례기도회 (3/20)

자세히 보기
2025.03.13

진실을 찾을때까지, 정의에 닿을때까지 : 스텔라데이지호 침몰참사 8주기 기도회(3/31)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