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 이후,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파면 결정이 있었지만 혼란스러운 정국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개신교계는 대형교회를 중심으로 계엄을 옹호하거나 침묵하였고, 비상식적 언행으로 사회 분열에 앞장섰습니다. 이에 12.3 계엄 이후 드러난 한국교회의 과오를 회개하고, 자성을 촉구하며, 민주주의 회복을 염원하는 시국 기도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기도회는 기도와 공연이 있는 문화제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시국의 중대성을 고려하여 이번 시국기도회의 주제를 변경하였습니다.)
[연대] 복음주의 3차 시국기도회
“민주주의 회복과 한국교회 자성을 촉구하는 그리스도인 연합기도회”
■ 일시 : 2025년 5월 13일(화) 오후 7시
■ 장소 : 세월호 기억공간(서울시의회 앞, 서울시 중구 세종로 125)
■ 문의 : 02-794-6200, cemk@hanmail.net
■ 후원 : 국민은행 822401-04-035111(성서한국)
■ 주관단체 :
건강한작은교회연합, 걷는교회, 광교산울교회 청년부,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 멀티미디어 사역자 커뮤니티, 기독교민주시민모임,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미디어 로고스,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신학연구과정,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신학연구과정 예수사회행동동아리 ‘예동’,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신학연구과정 여학우모임 ‘레아’, 기후위기기독인연대, 나드림교회, 나들목일산교회, 느헤미야교회협의회, 더불어숲평화교회, 사랑누리교회, 서울가향교회, 성서한국, 새맘교회, 새벽이슬, 세나무교회, 세우는교회, 어.울림교회, 영토문화관 독도, 이음교회(강릉), 일산은혜교회, 전주열린문교회, 청어람ARMC, 평신도신앙실천운동, 평화아카데미, 평화통일연대, 하나님나라 큐티, 하.나.의.교회, 한국복음주의교회연합, 함께걷는교회, 함께여는교회, 희년함께, 힐링교회, 416생명안전공원예배팀 (40곳, 가나다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