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

지진 참사로 신음하는 파키스탄에 오신 아기 예수

‘고난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가 12월 25일 성탄주일 오후 3시에 열립니다. 올해 예배는 특별히 “지진 참사로 신음하는 파키스탄에 오신 아기 예수”라는 주제로 마련됐습니다. 지진에 이어 극심한 추위에 떨고 있는 파키스탄에도 어김없이 성탄절은 옵니다. 그들에게 아기 예수는 어떤 분이실까요. 올해 성탄절에는 그들에게 아기 예수가 당신에게 오셨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꽁꽁 얼어붙은 땅과 마음에 예수님의 따뜻함이 스며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난 받는 이들과 함께하는 성탄절 연합예배 – 지진 참사로 신음하는 파키스탄에 오신 아기 예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전예배 드리고 점심 식사를 하신 다음 청파동에 있는 청파감리교회로 꼭 오세요.

참여단체, 참여교회, 개인이 해주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1. 교회나 단체의 교인과 회원들에게 이번 성탄절예배를 함께 드리자고 권해주십시오.

2. 오갈 곳 없는 그들이 우선 급한 대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텐트와 담요를 보내주려고 합니다. 성금을 보내주십시오. (후원 계좌 : 국민은행 093401-04-055146 (재)한빛미션 – 원하시면 기부금 영수증을 보내드립니다)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 12월 25일 주일 오후 3시 – 5시

장소 : 청파감리교회(서울시 용산구 청파동 3가 / www.chungpa.or.kr)

내용 :

– 파키스탄 외국인노동자를 비롯해 여러 외국인노동자 초청해서 교제하기

– 파키스탄 구호사역을 하고 돌아온 활동가의 현장 이야기 듣기

– 지금부터 성탄절까지 파키스탄 지진 피해 돕기 모금 캠페인 하기

순서를 보실까요.

– 전체진행 : 구교형 목사

– 취지 및 참여자 소개

– 교제 : 신명나게놀자 팀

– 찬양 : 다같이

– 기도 : 기독여민회 노경신 목사

– 설교 : 청파감리교회 김기석 목사

– 현장 : 월드비전 한혜원 주임

– 대화 : 파키스탄 외국인 노동자들

– 헌금 : 다같이

– 기도 : 다같이

– 축도 : 박천응 목사

– 애찬 : 다같이

– 실내 행사 이후 촛불 들고 가두행진을 하면서 모든 행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참여 의사를 밝힌 단체와 교회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얼마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확인했으며 일부 확인 중입니다)

단체 : 개척자들, 고난받는이들과함께하는모임, 교회개혁실천연대, 기독교도시빈민선교협의회,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기독여민회, 기독청년아카데미, 기장생명선교연대, 뉴스앤조이(복음과상황), 대한예수교장로회 사회봉사부, 새벽이슬, 새시대목회자모임, 생명선교연대, 생명평화전북기독인연대, 성경적토지정의를위한모임, 성서한국, 안산외국인노동자센타, 영등포산업선교회, 일하는예수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정의평화를위한기독인연대, 통일사랑방, 한국교회인권센터, 한국기독교청년협의회, 한국기독청년학생연합회, EYC, KNCC 인권위원회, KSCF.

교회 : 강남향린교회, 다솜교회, 대학촌교회, 디딤돌교회, 문수산성교회, 벧엘교회, 상원교회, 성터교회, 새민족교회, 새벽이슬교회, 새터교회, 성문밖교회, 성수삼일교회, 안산다문화교회, 안산희망교회, 언덕교회, 열린마을교회, 예본교회, 예인교회, 이웃사랑교회, 청파감리교회, 청지기교회, 평화의교회(감), 평화의교회(합), 푸른마을교회, 하.나.의.교회, 한벗교회, 향린교회, 희년마을교회.

문의 : 정책기획팀 안기홍 팀장, 조윤하 간사. 02-744-4116

 


관련 글들

2024.12.23

[연대] 기억과 약속으로 맞이한 성탄의 밤

자세히 보기
2024.12.17

'사단법인 토브협회'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2.10

[연대] 2024년 4.16가족과 함께하는 성탄예배 - 다시 광야로, 다시 광장으로 (12/20)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