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이번 여름에 대학생위원회와 함께 “중국 항일 유적 및 백두산 탐방”을 실시합니다.
기독교 신앙으로 민족의 어려움을 극복하려 노력했던 김약연, 윤동주, 문인환 등이 자라난 용정, 명동의 기독교 유적들을 돌아보며 그 분들의 신앙을 재 조명하고, 그 분들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던 연변지역의 항일 유적들을 돌아보며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백두산 및 두만강 답사는 분단의 현실을 이해하고 통일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며 시대를 고민하는 대학생 및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 목적
* 연변 지역의 초기 기독교 유적 답사를 통해 신앙을 가지고 국가적 난국을 타개하려고 노력했던 선배들의 신앙을 재 조명한다.
* 연변 지역의 항일 유적 답사를 통해 민족사(史)를 이해하고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정신을 계승한다.
* 백두산 및 두만강 답사를 통해 분단의 현실을 이해하고 통일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
■ 일정 : 2006년 8월 14일(월) ~ 8월 19일(토) (5박6일)
■ 신청기간 : 2006년 7월 8일까지
■ 대상 및 인원 : 대학생 및 청년.. 선착순 25명 (여권 소지자에 한함)
■ 탐방 비용 : 1인당 75만원(왕복 항공료, 숙식 및 교통비 일체) (여권, 비자 발급비 별도)
■ 탐방 일정
[ 8월 14일(월) ]* 중국 입국
* 연길 도착
* 용정
– 용정우물
– 대성중학교
– 윤동주 시비
– 윤동주 기념관
– 용문교, 일송정
* 명동
– 명동학교
– 명동교회
– 김약연 공덕비
– 윤동주 생가
* 백두산 등반
[8월 17, 18일(목, 금) ]* 도문
– 정동학교
– 봉오봉전투기념비
– 두만강 탐방
– 탈북 실태 학습
* 연길
– 광성학교터
– 연길 시내 관광
* 중국 출국
* 인천 도착
■ 신청 및 문의 : 최욱준 간사(070-7019-3759, 011-9932-6796, chamcuj@cemk.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