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SHIP SUMMIT 2008
전 세계에서 교회 사역에 초점을 맞춘 리더십 훈련 가운데 가장 큰 사역은 무엇입니까?
GLOBAL LEADERSHIP SUMMIT입니다. 1995년 단 한 곳에서 시작했던 Leadership Summit은 13년이 지난 지금, 북미지역에만도 위성방송으로 연결된 140개 이상의 장소에서 6만 5천명 이상이 참석하는 사역으로 성장했습니다. 2007년에 THE GLOBAL LEADERSHIP SUMMIT은 30개국, 78개 도시에서 4만 2천명의 해외 목회자들을 DVD에 기초한 비디오 강의를 통해 섬겼습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교회 사역에 초점을 맞춘 리더십 훈련 가운데 가장 큰 사역입니다.
Global Leadership Summit의 역사는 어떻게 됩니까?
1995년에 빌 하이벨스 목사와 윌로크릭연합(Willow Creek Association)은 지역 교회에서의 리더십 개발이 이전과는 달리 어떠할 수 있는지를 목격했습니다. 그들은 도전적인 비전을 수립하고, 팀을 모집하고, 혁신을 장려하며, 삶을 변화시키는 공동체를 창조해내는 것과 같은 교회의 지도자들이 직면한 도전거리들을 이해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그들은 다음과 목적을 이루기 위해 디자인된 Leadership Summit이라 부르는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새로운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 교회 지도자들의 기술을 더 날카롭게 벼르고, 개발시킨다.
• 리더십의 은사를 가진 사람들이 일어나 이끌도록 강권하여 무장시킨다.
Leadership Summit은 새로운 지도자들을 개발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교회에서 이미 섬기고 있는 지도자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나있는 사람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로 온전히 헌신하게 하는 사역을 감당하도록 무장시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단 한 곳에서 시작했던 Leadership Summit은 13년이 지난 지금, 북미지역에만도 위성방송으로 연결된 140개 이상의 장소에서 6만 5천명 이상이 참석하는 사역으로 성장했습니다. 2007년에 THE GLOBAL LEADERSHIP SUMMIT은 30개국, 78개 도시에서 4만 2천명의 해외 목회자들을 DVD에 기초한 비디오 강의를 통해 섬겼습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교회 사역에 초점을 맞춘 리더십 훈련 가운데 가장 큰 사역입니다.
The Global Leadership Summit 2008은 어떤 사역입니까?
2008년에도 Leadership Summit은 자신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부지런함으로 다스리라는 로마서 12장 8절의 명령을 따르기를 원하는 모든 참석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고, 도전해줄 또 다른 훌륭한 강사진들을 선발하여 더 많은 국가와 도시로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당신의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리더십개발에 정기적으로 헌신해야만 합니다. 바로 그것 때문에 매년 전혀 새로운 자료와 신선한 통찰력을 공급하는 것이 Global Leadership Summit이 가진 비전이 된 이유입니다.
최고의 리더십 개발 사역인 Global Leadership Summit은 매년 크리스천 지도자들의 삶 속에 비전과 기술개발과 영감을 주입함으로써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지역 교회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당신이 이끄는 리더십 팀 전원과 함께 참여해 다음의 목표를 이루십시오.
• 최첨단의 리더십 원칙들을 탐험하고, 매년 강력하게 자라나는 리더십 문화를 수용하십시오.
• 최고의 커뮤니케이터들과 리더십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가장 최근의 지식과 동기부여를 즐기십시오.
• 비전을 수립하고, 다른 사람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를 관리하고, 팀을 견고히 세우고, 자원봉사자들을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과 지도자가 감당해야할 그 이상의 고유한 과제들과 부딪혀보십시오.
이틀간 진행될 Leadership Summit은 명확한 비전과 실제적인 리더십 개발과 가슴 뛰게 하는 영감을 제공함으로써 당신을 자극하고 당신에게 도전할 것입니다.
The Global Leadership Summit 2008에서 섬기는 강사들은 누구입니까?
GLOBAL LEADERSHIP SUMMIT의 강사진은 교회 지도자들의 리더십에 초점이 맞추어진 세계적인 수준의 강사들입니다. 이번 2008년도 SUMMIT 강사진들은 교회 지도자들이 자신의 고정된 사고 틀을 깨트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특별히 선별된 분들입니다.
빌 하이벨스(Bill Hybels)
빌 하이벨스 목사는 매주 2만 명이 넘게 출석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교회 가운데 하나인 윌로크릭교회를 창립했습니다. 그가 창립한 윌로크릭교회는 지난 몇 년간 미국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미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교회로 지목되었습니다. 그는 윌로크릭협회의 창립자이며, Global Leadership Summit의 고안자이기도합니다. 그는 다수의 책을 저술했으며, 크리스천 리더십에 관련한 그의 저서는 그 탁월함이 인정되었습니다.
칼리 피오리나(Carly Fiorina)
칼리 피오리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비즈니스 리더 중 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1999년부터 2005년까지 6년간 신기술의 거장인 HP의 최고 경영자로 섬기며 급격하게 변하는 사업 세계 속에서 경쟁하기 위해 HP를 개혁했습니다. 그녀의 재임기간동안 HP는 가격구조와 수익성을 개선했고, 총수익은 두 배로 늘어났으며, HP역사상 가장 높은 비율의 혁신을 달성했습니다. 그녀는 2006년에 발간된 그녀의 자서전 『칼리 피오리나, 힘든 선택들』에서 자신의 경험을 자세히 나누었습니다.
짐 콜린스(Jim Collins)
짐 콜린스는 오래 지속되는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어떻게 뛰어난 실행력을 갖게 되며, 어떻게 좋은 기업이 훌륭한 기업이 되는지에 대해서 연구하는 연구자요, 그 연구 결과를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 10년 이상의 연구기간을 투자한 이후에 그는 고전이 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포함한 네 권의 책을 저술하거나 공동으로 저술했습니다.
존 오트버그(John Ortberg)
아주 주목받는 저자이며 강사인 존 오트버그는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멘로파크장로교회의 담임목사입니다. 그는 『생각보다 가까이 계시는 하나님』, 『평범 이상의 삶』을 포함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저술했습니다. 그는 1994년부터 2003년까지 윌로크릭교회의 설교목사로 섬겼으며, 풀러신학교에서 임상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웨인 코데이로(Wayne Cordeiro)
저자이며 강사인 웨인 코데이로 목사는 성공을 위한 리더십, 관계 형성, 재구조화에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하와이 힐로에서 12년간 목회를 하고난 후 오아후에서 뉴호프교회를 시작했습니다. 뉴호프교회의 사역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뿐만 아니라 태평양 연안을 따라서 55개의 교회를 탄생시켰습니다. 그는 『인사이드 아웃 교회 개혁 이야기』(공저), 『꿈을 키워주는 사람』등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경숙
이경숙 총장은 1976년도부터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2008년 8월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을 4선 째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그녀는 제11대 국회의원,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세미나의 자세한 사항은 어떻게 됩니까?
일 시 : 2008년 10월 23일(목) 오후 1시~저녁 8시 30분
24일(금) 오전 9시~오후 6시
장 소 : 강북제일교회(황형택 목사 시무)
등록대상 : 목회자, 사모, 신학생, 교회의 핵심지도자, 교사, 비즈니스 리더
등록방법 : Global Leadership Summit 웹사이트(www.willowcreek.co.kr)에 접속해 등록 후, 입금
등 록 비 : 3만원(단, 10월 8일 오후 5시까지 입금등록 시 2만 5천원)
※ 식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이번 서밋은 이경숙 총장님의 강의를 제외한 모든 외국강사들의 강의가 DVD로 진행됩니다.
등록계좌 : 우리은행 1005-401-342951(예금주 : (주)기독교미디어그룹)
우 체 국 013755-01-006253(예금주 : (주)기독교미디어그룹)
등록문의 :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코리아(02-581-3488,3588, ctkorea@ctkorea.net)
주 최 :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코리아
후 원 : 극동방송, 국제제자훈련원,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매년 윌로크릭교회에서 열리는 Leadership Summit 참가비는 할인되지 않은 정상가격이 45만원에 이를 정도로 그 값어치가 인정되는 세미나입니다.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코리아는 창간기념으로 윌로크릭협회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교회와 한국교회의 지도자들을 섬기려는 마음으로 저렴한 가격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습니다. Global Leadership Summit 2008이 한국교회를 섬기는 지도자들의 리더십을 한단계 더 도약하게 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FAQ
질문 : DVD로 강의하면 현장감이 떨어지지 않습니까?
대답 : 이번 GLOBAL LEADERSHIP SUMMIT 2008은 300인치 대형스크린과 고해상도의 프로젝터를 활용해 현장감 있는 강의를 제공합니다. 또한 세미나 강의 전후에 라이브로 진행되는 경배와 찬양 그리고 강의를 들은 후 곧바로 진행되는 조별 토론은 강의에 생동감을 더해줄 것입니다.
함께 섬기는 목양 팀원들(부교역자, 평신도 지도자)과 본교회가 아닌 다른 환경에서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통해 함께 배우고, 하나님의 음성을 분별하며, 어떻게 하면 보다 더 효과적인 리더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하는 기회를 공유하는 것은 리더십 팀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질문 : DVD강의는 자막강의인가요? 아니면 더빙 강의인가요?
대답 : 이번 GLOBAL LEADERSHIP SUMMIT 2008의 외국강사들 강의는 모두 한국어로 더빙되어 제공됩니다. 외국강사들의 강의 6개를 자막으로 처리할 경우 집중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더빙하여 세미나 강의에 좀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질문 : 등록비 할인은 없습니까?
대답 : 10월 8일(수) 오후 5시까지 입금 등록 시 2만 5천원으로 할인됩니다.
질문 : 세미나 장소는 어디입니까?
대답 : 강북제일교회입니다. 본당1층이 1800석 규모의 시원한 공간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4호선 미아역 1번 출구를 빠져 나오자마자 교회가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양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