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자발적불편운동 2024년 가을캠페인은 작년에 이어 ‘불편액션’으로 진행했고 기아대책, 행복한나눔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올해는 ‘공동체가 함께하는 불편액션’으로 진행했으며 총 15곳의 공동체에서 동참해주셨습니다.

 

 

이번 불편액션은 25가지 불편실천사항을 하나씩 실천하고 인증해 5X5 빙고판을 채우는 형식이었습니다. 공동체에는 빙고판 이미지와 활용방법을 보내드렸고,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하나씩 실천사항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몇몇 공동체에서 불편액션을 잘 진행한 후에 후기를 보내주셔서 소개합니다.

 

 

🔺작년 불편액션에도 단체로 함께했던 세신교회는 올해도 열심히 실천과 인증에 참여했습니다. 작년보다 많은 분이 참여하셨고 불편액션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이 매우 달라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있는 아라복음교회는 교회 생일인 9월 마지막 주에 ‘창조세계 돌봄’선언을 하고 한 달간 불편액션을 실천했습니다.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과 자연을 향한 감수성을 일깨우는 귀한 시간을 보냈고, 계속해서 녹색의 교회로 실천을 해가겠다는 다짐을 전했습니다.

 

 

 

🔺단비공동체는 총 4가정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불편액션을 통해 일상 속 여러 행위에 대해 돌아보았다고 전했습니다. 환경과 이웃에 대한 실천을 아이들과 즐겁게 함께했고, 기존에 실천하던 내용들도 더 잘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후기를 보내주신 공동체 외에도 여러 모습으로 불편액션이 진행되었습니다. 공동체가 함께 편리를 양보하고 불편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모습이 기후위기 시대에 더욱 번져가길 기대합니다.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기 위해 공동체가 함께 불편액션을 진행하고 싶으시면 자발적불편운동본부로 문의와 요청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윤동혁 간사 02-794-6200, cemk@hanmail.net

 

 

 



관련 글들

2024.11.26

소비, 안부를 묻습니다(2024년 겨울캠페인)

자세히 보기
2024.11.13

자불운 정책 세미나 후기 - "한국 자원순환 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교회가 할 일>에서 나눈 이야기!"

자세히 보기
2024.09.20

[자발적불편운동 정책 세미나] 한국 자원순환 정책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교회가 할 일(10/31)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