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사회복지위원회는 지역사회를 섬기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해 온 교회를 격려하고,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지난 13년 동안 100여개 교회를 시상한 이 2013년부터 을 제정하여 각 분야별 교회를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 운동을 통해 한국교회 안에 “건강한 교회, 신뢰받는 교회” 운동이 더욱 확산되기를 소망합니다.

1. 신청 및 추천 기간 :  7월 25일(월) ~ 8월 26일(금) 

2. 수상 부문

– 참좋은교회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

– 땅끝까지 전도하는 교회

– 다음세대를 키워가는 교회

3. 주관 : (사)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사회복지위원회

4. 후원 : (주)소망글로벌 

5. 문의:  기윤실 사회복지위원회 cemksw@hanmail.net

* 2015년 수상교회

부문

교회

담임목사

지역

심사평

참좋은

교회

안동교회

김승학

안동

106년의 전통을 지닌 교회로서 교회분립, 개척, 선교사 파송, 계명학교, 경안중학원, 안동유치원을 통해 지역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다문화가정, 장애우, 새터민, 노인사역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

목동제일교회

김성근

서울

아기학교를 통해 신앙의 씨앗을 심고, 긍휼사역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온교회

김영진

충남

보령

농민들과 풍년한마당, 들꽃축제를 열어 남녀노소가 하나되게 하고, 농경정보를 나누고, 폐교위기 학교를 돕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산창교회

조희완

경남

창원

침체된 지역을 살리기 위해 예배당 신축을 포기하고 주일 지역택시 이용권장, 재래시장이용, 미자립교회 동행, 장학금 및 급식비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빛과소금이 되고 있습니다.

시냇가푸른나무교회

신용백

서울

교회공간개방, 실버대학, 까치고개복원(도시재생), 노숙인 및 독거노인 복지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땅 끝까지 전도하는

교회

서남교회

윤병수

서울

중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 남아공, 캄보디아 등 6개 나라에 교회를 개척하여 단기선교를 통해 선교지 필요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성암교회

김시성

서울

필리핀, 스리랑카, 중국, 베트남 등에 지속적인 선교후원을 하고 있으며, 각 지역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등대교회

홍사순

파라

과이

인디언 사역에 헌신하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의 교육사역, 지하수 공급, 무료급식, 인디언병원예배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세대를 키워가는 교회

신양교회

이만규

서울

지역아동센터에서 돌봄서비스, 교육, 문화, 특기, 정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성적우수/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을 위해 장학사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들

2024.10.22

[2025 교회후원요청] 기독교윤리실천운동과 함께 할 후원교회를 찾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4.10.10

10월 27일 광화문 집회 참여를 결의한 6개 교단에 드리는 질의 및 호소문

자세히 보기
2024.10.02

[기윤실 성명] 예배와 기도회를 빙자한 주일 정치집회를 공교회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