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22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22호 보러가기<<

 


이번주 토요일은(9/18)은 제 2회 ‘청년의 날’입니다.💟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 문제에 대해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청년기본법 제정과 함께 지정된 날이예요. 기념일을 지정한다고 뭐가 당장 크게 달라지는 건 아니지만, 주거/일자리/결혼 등 청년이 당면한 여러 문제들은 우리 사회의 어두운 자화상이기도 하기에 청년 세대에 대한 관심과 어떠한 의지들은 반갑기도 합니다. 일부 기성세대들은 너무 ‘청년 청년’하는거 아니냐며  ‘역차별’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예, 제가 직접 들었습니다.), 그런 인식은 우리나라 인구의 34.7%나 되는 MZ세대를, 그리고 그 청년들이 더불어 살아갈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가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좌충우돌 각개전투하며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정들을 해야 하는 청년들을 위해 교회도, 청년의 일상과 고민에 대한 목소리를 듣고 청년들이 누리고 있지 못한 권리와 자리들을 찾아주고 세워주는 문화와 구조가 필요할 것 같아요.
이번주 청년의 날, 그리고 추석 연휴 때에는 무관심 또는 잔소리가 아닌 격려와 응원과 지원으로 청년들을 팍팍! 세워주기로 해요 🙂
시앤 드림

📢WAYVE ON AIR
-[리뷰 파도타기] 영화<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절망의 세상에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몬드)🍯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기윤실 청년재무상담소 10월 신청💌

💡 함께 읽어요, WAYVE Insight
-[기윤실 좋은나무] 청년실업률 통계의 함정(구자창)
-[JTBC] 청년들에게 직접 듣는 ‘코로나 생존기’ | 소셜라이브 이브닝
-[비디오머그] ‘죽어야 보이는 이들’… 당신은 ‘청년’을 얼만큼 알고 있나요?
-[한겨레] ‘기본소득’받는 친구들과의 단톡… “취업할 수 있게 됐어.”
등등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1.09.14

[리뷰 파도타기] 절망의 세상에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몬드)

자세히 보기
2021.09.01

[WAYVE letter] vol.21 여럿이 함께 손을 잡고 절망의 벽을 넘어가자!

자세히 보기
2021.08.18

[WAYVE letter] vol.20 기독교 가족주의라는 경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