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35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35호 보러가기

 


여러분들의 재정건강, 마음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웨이에서는 청년재무상담소와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에서 청년들의 재정건강과 마음건강을 위한 상담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남짓한 시간동안 청년들의 마음건강과 재정건강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웨이는 현장에서 직접 만난 청년들과 상담사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지난 3월에 포럼을 진행했었지요! 청년들의 비빌 언덕이 되어주셨던 상담사님들이 전해주시는 현장의 이야기를 오늘 레터를 통해 다시 들려드리려고 해요. 청년들의 재정건강과 마음건강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웨이는 앞으로도 열일할게요!

P.S. 혹시 요즘 장안의 화제라는 에니어그램에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오랜만에 돌아온 청년들을 위한 마음특강인 위드클래스 ‘에니어그램으로 나를 찾다’에서 만나요!
몬드 드림
_

📢WAYVE ON AIR
-상담사가 본 요즘 청년들의 재정건강(김서로 팀장)

” 마가복음 10장 6-8절, “창조 때로부터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셨으니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결혼식 주례사에 많이 언급되는 말씀입니다. 결혼식장에 있는 청년들은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에 관심이 많겠지만 미혼 청년들에게는 “부모를 떠나서”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청년의 삶의 과제는 바로 부모를 떠나는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청년은 정서적으로, 경제적으로 부모에게 의존하던 상태에서 벗어나는 과정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본문 중)

-상담사가 본 요즘 청년들의 마음건강(김성경 공동소장)

” 그러나 또 한편 상담을 받겠다고 자원하고, 주변에 이야기하고 있고, 받은 이들이 주변 친구들에게 상담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상담받는 것을 숨겨야 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양지로 드러내고 있고 함께 성장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보였습니다. 그 애씀은 전라, 경상, 이천 등등 각 지역에서도 상담신청으로 이어졌습니다. 코로나로 시작된 줌 세상이 먼 길을 연결시키기도 한 것입니다. 이렇게 변화 성장하려는 몸부림과 노력을 보며 청년에게서 희망을 보게 됩니다. ” (본문 중)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위드클래스] 에니어그램으로 나를 찾다(5/28(토) 오전 10시/줌)
-청년상담센터 위드 상반기 2차 참가자 모집(5/11~5/17)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