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 당 자 : 윤동혁 간사 (cemk@hanmail.net, 02-794-6200)
문서번호 : 기윤실(보도)2023-0329-01
발 신 :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공동대표
수 신 : 기독언론, 종교부, 사회부, 문화부 담당기자 귀하
제 목 : 2023 기윤실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 – VISIONING DAY

기윤실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 VISIONING DAY

 

□ 2023년 3월 27일(월) 저녁 7시 / 기윤실 세미나실

□ 청년재무상담소가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로 바뀌며 갖는 비전에 대해 나누고 공유했으며, 운영위원과 재무상담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소장 김서로 인천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상담사)는 기윤실 청년센터WAY에 소속되어 있다.

✔2015년 청년부채문제 해결을 위해 7개 단체가 모여 <청춘희년운동본부>를 결성해 ‘청년부채탕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8년부터는 기윤실이 이 사업을 이어받아 ‘청년부채ZERO캠페인’을 이끌어왔다. 2020년에는 기윤실 청년센터WAY가 시작됐고 청년재무상담소를 통해 이 운동이 이어져왔다.

✔올해부터는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윙즈는 ‘주님의 날개 그늘 아래와 같이 안전한 곳’이 되어, ‘청년들이 날아올라 꿈을 펼치도록’ 돕는다는 뜻을 가진다.

✔윙즈는 경제적 불안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전문재무상담사와의 상담과 지원을 제공하여, 건강한 경제습관을 기르고 자유롭고 특별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기윤실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의 VISIONING DAY는 아래와 같이 진행됐다.

□ 감사의 말 : 조성돈 센터장

□ 비전나눔 : 김서로 상담소장, 설성호 운영위원, 임명희 상담사

□ 위촉장 수여

– 상담소장 : 김서로

– 운영위원 : 김서로(윙즈 상담소장, 운영위원장), 설성호(하늘꿈연동교회 목사), 최봉석(윙즈 상담사), 김현아(기윤실 사무국장) – 총 4명

– 상담사 : 김서로, 김부수, 이일영, 임명희, 최봉석, 한두섭 – 총 6명

 

발제자들은 다음과 같이 윙즈의 비전을 나눴다.

✔ 조성돈 센터장 : 20대의 사망 원인 중 자살이 56.8%다. 힘들고 어려운 청년을 위해 재무상담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다.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푸른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

✔ 김서로 소장 : 재무상담소에 ‘희망’이라는 이름을 붙이면서 단순한 재무상담에서 나아가 청년들의 경제적 불안을 낮추고 희망을 갖게 한다는 의미를 갖게 됐다. 재무라는 재료를 가지고 희망을 주는 윙즈를 기대한다.

✔ 설성호 운영위원 : 참여 청년의 멤버십을 형성하고 스스로가 운동의 주체가 되도록 하면 좋겠다. 사례를 발굴하고 적절한 통계를 더해 여러 채널로 알려지길 바란다. 더불어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이나 기관, 교회와의 연계, 청년의 삶의 환경 변화, 운동 지역의 확대의 비전을 갖자.

✔ 임명희 상담사 :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을 위한 방안 마련 필요하며, 기윤실 청년심리상담센터 위드와 연계도 좋겠다. 수혜자들이 나아가 참여자, 봉사자가 되도록 해야 하며, 40대 이상의 사역자나 간사를 위한 프로그램도 필요하다.

 

행사 사진 다운로드

 

※ 첨부 :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 VISIONING DAY> 웹현수막 1부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WINGS 모집> 웹포스터 1부(끝)


관련 글들

2024.03.08

[보도자료]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공직선거법준수캠페인 전개

자세히 보기
2024.03.06

[보도자료]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개최(3/22)

자세히 보기
2024.01.24

2024년 기윤실 회원총회 “빛나는 동행, 우리는 기윤실입니다” 개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