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55호 보러가기

 


” “만남의 축복이 끝이 없네, 끝이 없어”
교회를 좀 다녀본 사람이라면 어쩐지 낯설지 않은 표현이죠? 웹예능 <선미의 쇼!터뷰>에 출연한 효린이 호스트인 선미도 기독교인이라는 사실에 놀라며 한 말인데, ‘만남’ 대신 “ㅇㅇ의 축복이 끝이 없네”의 형식으로 쓰는 밈이 되었답니다. 여러분들은 ‘만남의 축복’을 누리고 있나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의 1:1상담 신청자들이 가장 상담을 받고 싶어하는 주제는 ‘정서’이고 그 다음은 ‘대인관계’에요. ‘가족관계’, ‘이성관계’까지 포함하면 ‘인간관계’는 청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고 있는 주제 중 하나에요. 정말 많은 청년들이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인간관계의 갈등을 겪다보면 상대방의 잘못이나 나의 잘못에 원인이 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정말 중요한 건 ‘잘못’보다 ‘이해’에 있다는 사실! 나 자신와 상대방을 이해하고 상황을 받아들이는 생각의 틀을 이해한다면 인간관계를 좀 더 수월하게 받아들일 수 있답니다.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해 애써오다 못해 지친 청년들을 위해 마음건강특강인 위드클래스 “인간관계에 지친 당신에게”가 진행되었는데요! 후기를 통해 한번 들여다볼까요?

p.s. 아참참! 기윤실 청년활동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이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기윤실청년WAYVE”를 검색해서 추가해주세요!😊 ”

몬드 드림
_

📢WAYVE ON AIR
[청년상담센터 위드] 위드클래스 “인간관계에 지친 당신에게” 후기
” 결국 성숙한 인간관계는 나 자신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행동과 감정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이해하며 공감과 경청의 대인기술을 잘 갖추고 감정을 잘 조절할 줄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물론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우리에게는 아주 좋은 본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님이지요. 예수님과의 바른 관계를 통해 나 자신이 회복되고 공동체 안에서 서로를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나와 성공에 대한 신념이 하나님에 대한 신념이고, 이것이 확장될 때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음을 배웠답니다. ” (본문 중)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 [청년희망재무상담소 윙즈] 5월 재무상담 참가자 모집
– [청년상담센터 위드] 다정한 아지트 5월모임 “내가 해냄!” 참가자 모집(5/12)
– 기윤실 청년소식과 웨이브레터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보세요!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4.11.20

[SURFER's MOVE]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 (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11.20

[WAYVE letter]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_84호

자세히 보기
2024.11.06

[Surfer's MOVE] 결혼과 비혼 사이, 청년과 교회 사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