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 당 자 : 이명진 간사 (cemk@hanmail.net, 02-794-6200)
문서번호 : 기윤실(보도)2024-03-06
발 신 :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이사장, 공동대표
수 신 : 기독언론, 종교부, 사회부, 문화부 담당기자 귀하
제 목 :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개최(w 변상욱 & 김희원)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개최(3/22, w 변상욱 & 김희원)

 

□ 지난해 4월부터 민주주의/ 선거제도/ 권력구조/ 포퓰리즘 등의 주제로 격월간 연속포럼을 개최

□ 올해 4월 총선을 앞두고, 기독 시민들의 대화의 장(場)을 위한 “교회와 정치 집담회” 개최

□ 집담회를 통해 총선 현안이슈와 정치개혁 과제를 살펴보고자

□ 한국교회와 교인의 건강한 정치참여 방향을 모색하고자

 

1.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 모두를위한정치운동에서

교회와 정치 집담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일시 : 2024년 3월 22일 금요일 19시~21시

장소 :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2.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회 : 김현아(기윤실 사무처장)

발제 :

“한국교회와 교인의 정치참여”_변상욱(기독교언론포럼 공동대표, 전 CBS 대기자)

“4.10 총선 현안과 정치개혁”_김희원(섀도우캐비닛 대표)

대화 : 참가자 모두

 

3. 당일 오셔서 많은 취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창립 초기부터 <공명선거운동>을 진행하며 투표참여 캠페인, 낙천낙선운동, 투개표 참관, 공직선거법 준수 캠페인, 시대정신 및 정책 포럼, 사회 분야별 공약 제안 등의 활동을 전개해왔다. 그리고 지난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대한민국의 정치 개혁 과제를 살펴보고자 민주주의/ 선거제도/ 권력구조/ 포퓰리즘 등의 주제로 격월간 연속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해당 포럼을 통해 <모두를 위한 정치,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민주주의>를 상상하며 다양한 질문과 토론을 이어왔다.

 

2024년 4월 총선을 한 달여 앞둔 지금, 정치와 언론 일선에서 활약하는 분들을 모시고 ‘교회와 정치 집담회’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특별히 한국 교회의 정치 참여 문제와, 4.10 총선 현안 문제를 집중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전 CBS 변상욱 대기자와 섀도우캐비닛 김희원 대표를 모시고, 한국 사회에 필요한 정치개혁 방향과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정치 과잉/혐오/무관심 등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자 한다.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이상민 본부장은 “총선을 한 달 앞둔 지금, 정치권에선 정책이 사라지고 계속되는 이합집산으로 국민들의 피로도가 커져가고 있다”고 진단하고, “이럴 때일수록 건강한 정치를 위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2024년 3월 22일(금) 19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서울 종로구 대학로 19)에서 실시하는 집담회는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신청링크 : https://forms.gle/VfGaacKmCWpLZfvv7) 추후 영상을 기윤실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www.youtube.com/giyunsil)

 

문의 | 이명진 간사 02-794-6200 cemk@hanmail.net

 

*첨부 _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교회와 정치 집담회” – 웹자보


관련 글들

2024.05.20

[보도자료] 기윤실, 좌담회 “교회 운영의 바른 길을 모색하다” 개최

자세히 보기
2024.03.29

[보도자료] 기독시민운동연대, 22대 국회의원선거 앞두고 주요 정당에 정책 제안서 전달 (3/28)

자세히 보기
2024.03.08

[보도자료] 기윤실 모두를위한정치운동, 공직선거법준수캠페인 전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