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30호 :: 2018.1.31(목)
아래의 뉴스레터가 잘 보이지 않거나 깨져서 보인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동안 우리는 “저렇게까지 해야 돼?”라고 말은 하면서도 사실 마음속으로는 “내 자식을 명문대에 보내고 출세시킬 수만 있다면 무슨 짓이라도 할 거야”라고 생각하며 행동해 왔다. 다만 이를 여러 가지로 그럴듯하게 포장해왔을 따름이었다. <SKY 캐슬> 주민들의 극단적인 행태들은 사실 우리도 여력만 있다면 하고 싶었던 것일지도 모른다.(본문 중)
정병오(기윤실 공동대표, 오디세이학교 교사)
‘SKY캐슬 시리즈①’ 보기(클릭)
형벌대속론의 관점만으로 십자가 사건을 설명하려고 하면, 십자가의 의미를 ‘대리 형벌을 통한 죄책의 제거’로 너무 좁게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그러나 십자가 사건을 새로운 출애굽으로 제시하는 예수님의 성만찬 제정 말씀은 구약성경의 출애굽 사건에 비추어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이해하게 합니다. 출애굽 사건은 사탄과 죄로부터 해방된 하나님 백성의 탄생이라는 의미를 지닌 총체적 구원 사건입니다.(본문 중)
노종문(좋은나무 편집주간)
‘하나님나라 시리즈⑧’ 보기(클릭)
기윤실 <좋은나무>는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에 근거하여 교회와 사회를 조망하는 전문인의 글을 제공합니다. <좋은나무>는 이메일 뉴스레터,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나무 관련문의 : 02-794-6200, cemk@hanmail.net
이메일 구독신청(클릭)
페이스북 페이지(클릭)
카카오플러스친구(클릭)
<좋은나무>를 후원해주세요.
지난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