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62호  ::  2019.09.19(목)

 

우리 사회 저명인사들은 자기 자녀들을 어떻게 해서든 의대나 법대나 경영대에 보내려 한다. 최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었던 장관 후보의 자녀 입시 관련 의혹들이나 권력을 이용해 자녀를 공기업에 취업시킨 국회의원만 봐도 그렇다. (중략) 자기 자식만은 남들보다 더 존경받고 더 편안한 길을 걷기를 원하는 것이다. (중략) 이런 현실에서 우리가 세계 최고 수준의 부품 소재 산업을 일으킬 수 있을까? 부품 소재 기술 개발은 그 규모나 특성상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나 벤처 창업을 통해서 해야 할 일이다.(본문 중)

성영은(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국가에 대한 기독교인의 태도와 관련된 가르침은 신약성경에 그리 많지 않다. 그 가운데 예수님의 직접적인 가르침은 ‘가이사에게 세금을 바쳐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대답하신 내용뿐이다. 이 부분도 바리새인들의 질문에 대한 대답일 뿐 예수님이 먼저 적극적으로 가르치신 것은 아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세속 국가에 대해 그렇게 큰 관심을 가지지 않으셨음을 암시한다. 그러나 이 구절을 통해서 우리는 국가에 대한 예수님의 관점을 어느 정도 읽을 수 있다.(본문 중)

손봉호(기윤실 자문위원장, 고신대 석좌교수)

[목회&데이터]”유튜브의 힘”

“그래서 유튜브를 해야돼!!!”

예전엔 인터넷을 검색하면 네O버, 구O, 다O 등을 떠올렸죠. 하지만 지금은 유튜브도 검색엔진을 대체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이용자 중에 유튜브를 이용하는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유튜브 열풍은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네티즌들은 유튜브로 무엇을 가장 많이 볼까요? 이번 주는 유튜브에 대한 각종 통계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카카오페이 후원 창구 오픈 기념 이벤트

정기후원은 부담스럽고… 계좌이체는 번거롭고…

좀 간편하게 후원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이제 기윤실도 ‘카카오페이’ 후원 창구를 오픈했습니다~!

<좋은나무> 글을 공유해주시는 것도 물론 큰 힘이 됩니다만,

후원금은 훨씬 더더더 큰 힘이 됩니다.(넙죽)🙇‍♀️🙇‍♂️

 

10월 10일(목)까지, 카카오페이로 후원하시는 분들을 추첨하여 10명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추첨 상품: 『도피성도』신동식 저(5명)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문애란 저(5명)

카카오페이로 원고료 후원하기

 


<좋은나무> 카카오페이 후원 창구가 오픈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좋은나무> 원고료·구독료를 손쉽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_
_
_
_

기윤실 <좋은나무>는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에 근거하여 교회와 사회를 조망하는 전문인의 글을 제공합니다. <좋은나무>는 이메일 뉴스레터,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나무 관련문의 : 02-794-6200, cemk@hanmail.net

이메일 구독신청페이스북 페이지카카오플러스친구


관련 글들

2019.10.10

🌳[좋은나무65호]민주 시민의 교양이 사회 통합의 기초이다 외

자세히 보기
2019.10.07

명성교회 불법세습 반대서명

자세히 보기
2019.10.02

🌳[좋은나무64호]비혼이고, 신자입니다 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