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24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24호 보러가기<<

 


 

저는 요새 교회 영성훈련을 통해 매일 잠언을 한 편씩 읽고 있는데요. 묵상 중에 계속 맴도는 것은 ‘기본’과 ‘순전함’입니다. 잠언에서 반복해서 말하고 있는 지혜와 의로움에 대한 가르침은 사실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잖아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태도, 곁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듣고 배우려는 자세, 성실하게 수고하고, 스스로에게 진실하고, 이웃을 선하게 대하는 삶’으로 아주 단순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텐데, 그것이 참 의아하고 이상적으로 여겨지더라고요.

현실은… 금수저와 불로소득을 부러워하며 성실하게 수고하는 것을 미련하게 여기고, 스스로를 성찰할 시간이나 여유없이 자신의 선택을 합리화하고, 주변에게서 배우려 하기보다 자기 말만 하거나 ‘꼰대’, ‘선비’ 취급을 하기도 하고,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거나 내 몫만 챙기려 하는 모습이 만연한 시대를 살아서일까요.

세대의 풍파와 무관하게 살 수 없고 그 힘을 완전히 막아내기도 어렵지만, 그래도 예수님을 따르겠다고 고백한 신앙인으로서의 ‘순전함’과, 말씀이 우리에 강조하고 있는 지혜와 의로움의 ‘기본기’는 꼭 간직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기도 드리게 됩니다.
 
신화 속에서 발견한 메시지를 교회와 신앙에 대입해 본질에 대해 고민 한 백프로님의 리뷰도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따르고, 무엇을 닮아가려하고, 어떻게 살고 있나요?
시앤 드림
_

📢WAYVE ON AIR
-[리뷰 파도타기] 한국 신화로 다시 생각하는 신앙이야기_1부(백프로)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2021 하반기 1:1 심리상담 신청 접수💌(10/15~10/21)

💡 함께 읽어요, WAYVE Insight
-[기윤실 좋은나무] 교회의 신앙 전통이었던 죽음 묵상(곽혜원)
-[국민일보] 6평 남짓 가게서 160명분 준비… “계속 운영할 수 있을지 걱정”
-[뉴스앤조이] 기독 청년들이 모이지 않고도 모이는 법
-[PRAN-프란] 힙지로 이면의 ‘비극’, 당신이 몰랐던 진짜 을지로 이야기
-[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 거칠고 불안한 일상의 청년과 그걸 지켜보는 교회: 청년과 교회가 공존하려면
-[매일노동뉴스] ‘마음 둘 곳 없다’는 말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1.12.01

[WAYVE letter] vol.27. 기윤실의 90년대생 간사들은 무얼하며 노나요?

자세히 보기
2021.11.30

[WAYVE_ON Air] 기윤실의 90년대생 간사들은 무얼하고 노나요?

자세히 보기
2021.11.17

[WAYVE letter] vol.26 한국 신화와 무교회 그리고 '살아있는 말'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