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에 바란다_‘정치 개혁’에 관한 한국 개신교계의 기대>
오랜 시절 묵묵히 한국개신교의 개혁을 선도했던 ‘기독교윤리실천운동’과 ‘크리스챤아카데미’가 손을 잡고 양극화 된 한국개신교의 문제점을 타개하기 위한 대화마당을 계속해서 개최합니다. 특별히 양 기관은 그동안 복음주의와 에큐메니칼 진영에서 한국 개신교의 개혁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연말에 민세상 사회통합부분 수상자로 공동 선정되었습니다. 민세상 수상을 계기로 한국 사회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대화마당을 정기적으로 꾸준히 마련하자는 취지하에 이번 모임이 기획되었습니다.
2022년 상반기 대화모임의 주제는 <새 정부에 바란다 – 정치 개혁에 관한 한국 개신교계의 기대>입니다. 2022년 3월 9일 치러진 제20대 대통령 선거는 0.73% 라는 근소한 차이로 당선인이 결정되는 보기 드문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는 양극화된 우리 사회를 극명하게 보여주었고, 기존 정치 제도가 국민의 민심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지 다시 성찰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정부의 출발을 맞이하는 지금, 한국사회가 분열과 갈등의 상처를 딛고 보다 성숙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치 개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개신교계 인사들이 함께 모여 새 정부에 제언할 정치 개혁 관련 사안들을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 정부에 바란다_‘정치 개혁’에 관한 한국 개신교계의 기대
*본 행사는 유튜브로 중계합니다. 현장 참가는 불가능합니다.
▪일시: 2022년 5월 24일(화) 오후 2시 ~ 5시30분
▪장소: 대화의집(서울 종로구 평창6길 35)
▪주최: 기독교윤리실천운동, 크리스챤아카데미
▪발제1: 박상훈 대표(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 후마니타스 대표)
▪발제2: 정경일 교수(성공회대 신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
▪논찬1: 송진순 박사(이화여대, 크리스챤아카데미 객원연구원)
▪ 논찬2: 고세훈 교수(고려대 공공행정학부 명예교수)
▪ 종합토론: 사회–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기윤실 공동대표)
▪유튜브 중계: https://youtu.be/p19lPEwwwTI
▪ 문의: 윤신일 간사, 이명진 간사(02-794-6200, cem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