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청년운동본부

              청년들이 운동의 주체가 되어 더 나은 교회, 더 좋은 사회, 더 건강한 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기독청년프로젝트

교회와 청년 사이 애증의 이야기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교회는 변화되지 않고 청년들의 탈 교회 현상은 날로 증가 할 뿐입니다. 기윤실 청년운동본부는 앞으로 ‘기독청년프로젝트’를 통해 이 현상을 새롭게 들여다보고, 청년과 사역자들을 만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교회와 청년의 화해와 공생을 도모하는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2021년에는 비대면시대, 청년/신앙/공동체 라는 주제로 기독청년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021년 상반기 진행 예정)

 

  • 청년잇슈ON

청년들을 잇고, 생각과 세상을 밝히는 이슈별 소모임을 오픈합니다!  느슨하지만 안전한 공동체, 고민의 나눔과 해소에 갈증이 있는 청년들이 일상과 사회의 관심사에 따라 소모임에 참여하여 소속감을 누리며 생각과 꿈을 나누고, 나와 세상을 밝히고 바꾸는 의미 있는 일을 만들어갑니다. 북스터디, 네트워킹, 콘텐츠 제작, 토론회, 이슈파이팅 등 자유롭과 창의적인 모임을 진행한 뒤, 활동의 가치와 결과를 나눕니다. 청년들의 존재감을 알리고, 함께 참여하며 성장하기 원하는 청년들을 기다립니다! (2021년 4월 중 오픈 예정)

 

  • 청년운동본부 위원

조혜진(청년운동본부장), 구자창, 김민영, 백종원, 신하영, 우미연, 이용호

 


 

<기윤실 청년운동본부 지난 활동 보기>

 

●  2018년 활동  ● 

▶ 청년이슈포럼

“한반도 평화와 청년의 온도”

“결혼과 비혼사이”

“청년이 꿈꾸는 노동”

▶ 청년위원회 TF

 

●  2019년 활동  ● 

▶자체휴강프로젝트 – 나를 찾는 토요일

“나와 일상을 가꾸는 글쓰기”

“유튜브시대, 영상으로 나를 말하다”

“마음아 안녕” 

“마음 산책-같이걸을까”

▶ 위드캠프 “화해하고 싶어요, 쉬운 일은 아니지만”

▶ 청년파티 “N포세대의 취존생활”

▶ 청년위원회 스터디



관련 글들

2024.11.20

[SURFER's MOVE]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 (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11.20

[WAYVE letter] 불편한 이야기 하는 편한 사이(기독청년의 넘실넘실 3 촬영 후기) _84호

자세히 보기
2024.11.06

[Surfer's MOVE] 결혼과 비혼 사이, 청년과 교회 사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