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10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10호 보러가기<<

 

 


 

 무언가 요상한 내면이나 감정의 상태와 상관없이 회사에서 일을 하고,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사람들을 만납니다. 나도 모르게 잠시 가면을 쓰거나, 마음의 소리를 뒤로한 채로 주어진 역할과 과제를 수행해야 할 때가 있지요. 그런 날은 집에 돌아와 공허함과 피로감에 지쳐 하루를 마무리하고, 또 다시 밀려오는 아침을 분주하게 맞이합니다. 그렇게 제 감정은 어디론가 휘발되고, 찝찝하지만 큰일은 나지 않은 채로 하루를 살아냅니다.
 하지만 이런 하루를 오래 반복하게 되면 숨겨둔 마음과 내면이라는 것이 괜찮은 내일을 어디까지나 보장해주지는 않아서 결국은 탈이 나고 맙니다. 저도 몸이 아프거나, 관계가 깨지거나, 수습할 수 없는 상황이 왕왕 있었어요. 우리는 생각보다 자주 그리고 진지하게 나 자신, 가족이나 가까운 관계, 무력하거나 실패한 오늘, 억울하고 분노했던 상황을 마주해야 합니다. 외면하고 미뤄두는 만큼 마음을 들여다보고 돌보는 일은 더 낯설고 어려운 일이 되는 것 같아요.
지난 8개월동안 <기윤실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는 내면과 감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함께 ‘마음건강의 회복’에 대해 이야기하며 걸어왔어요. 청년들 각각의 상황은 달랐지만, 공통적으로 느낀 두 가지는 하루라도 빨리 용기내서 스스로와 마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과, 이 길을 함께 걸어줄 조력자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어요. 저희 청년센터는 무엇보다 청년들의 오늘과 마음에 귀를 기울입니다. 한 명의 청년이 자신을 일으키고 일상을 회복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하게, 최선을 다하는 조력자가 되고자 해요.
 이번 웨이브레터 10호에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와 함께 그 길을 걸었던 분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공감도 되고 마음이 울리는 청년들의 마음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세요. 🙂

 

시앤 드림

 

이번 WAYVE letter의 내용을 살펴볼까요!

📢WAY ON AIR

– 청년상담센터 위드를 만난 청년들의 이야기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  2021년 부활절 헌금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후원해주십시오.

 

💡함께 읽어요, WAY Insight

– [리뷰 파도타기] 책<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무너진 마음을 일으키는 힘(몬드)

– [기윤실 좋은나무] 애통하는 자에게 희망이 있습니다(임성빈)

– [서울시COVID19심리지원단] 코로나 블루로 힘든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마법의 5단계 질문법

등등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