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29호가 발송되었습니다!

 

WAYVE letter 29호 보러가기<<

 


 

 

💬청년센터WAY와 청년운동본부는 어떻게 같고, 다른가요?

청년센터WAY와 청년운동본부는 둘 다 기윤실의 청년운동을 하는 곳이에요! 크리스천 청년들이 자신을 돌보고 스스로 서고 도전하는 것과 더불어, 교회와 사회를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가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포트를 하고 있어요.

청년운동본부는 기윤실의 4개 운동본부(자발적불편운동/교회신뢰운동/좋은사회운동/청년운동) 중 하나로, 2018년부터 이어져왔어요. 이슈별 소모임인 <잇슈ON>, 청년들의 일상을 들여다보는 <기독청년프로젝트> 등을 진행해왔어요.

청년센터WAY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고통받는 청년들의 시급한 필요를 채우기 위해 출범한 기윤실의 부설기구에요. 청년들을 위한 생활자립지원<재무상담소>, 마음건강지원<상담센터위드WITH>을 진행해왔어요.

 

💌작년에 WAYVE(청년센터WAY & 청년운동본부moVEment)는 이런 일을 했어요!

💪청년센터WAY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7명의 전문심리상담사 선생님들과 75명의 청년들을 만나 스스로를 돌아보고 마음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531회기의 심리상담을 진행했어요. 마음건강특강인위드클래스가 3회 진행되어 18명의 청년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후기를 볼 수 있어요!
👉2021년 상반기 위드 후원 및 상담현황 보고
👉위드클래스 “욕구로 내 모습 들여다보기” 후기
👉위드클래스 “가족과의 응어리진 감정을 놓아주는 법” 후기
👉위드클래스 “참자기를 찾는 독서모임” 후기

💎청년재무상담소
5명의 전문재무상담사 선생님들과 52명의 청년들이 재무상담을 진행했어요. 또한 청년들이 일상에서 잠깐 숨돌릴 수 있도록 돕는 도전지원금, 생계지원금, 무이자대출 등의재정지원이 40건(총 1,420만원)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었답니다. 지난 5년간 청년부채해방운동을 위해 후원해주신 청운교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윤실 청년부채해방운동 사역보고서’를 작성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그동안 청년부채해방을 위해 어떤 운동들이 진행되었는지를 볼 수 있어요
👉‘기윤실 청년부채해방운동’ 보고서

🏄‍♀️청년운동본부

💎잇슈ON
 이슈별 소모임인 잇슈ON에서는 K-사원의 근무일지, 소벤에셀의 소모임이 진행되었어요. 2개의 소모임에 각 모임을 이끄는 오너(ONer)와 9명의 청년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활동하는 모임을 가졌어요. 소모임들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궁금한 여러분들을 위해 후기를 가져왔답니다.

👉K-사원의 근무일지 후기 “밥이 지어지기까지(호로비츠)”
👉소벤에셀 후기 “사회적기업가, 신앙수련회를 가다(백프로)”

💎기독청년프로젝트
코로나 시국이 된지도 어언 2년이 넘어가는 요즘, 크리스천 청년들의 신앙생활이 어떻게 바뀌었고 바뀌지 않았는지를 들어보기 위해, 기윤실 청년위원 / 청년 사역자 / 사회인 /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지 않은) 20대 청년들과 함께 그룹인터뷰를 진행했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다양한 삶의 모습과 예상치 못한 생각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다가오는 3월에 인터뷰집 발간과 발표회를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20대 대선 청년공약 제안
20대 대선을 앞두고 기윤실을 주축으로 ‘제20대 대통령선거 100대 공약제안을 위한 기독시민단체연대’가 8개분야에서 107개의 정책을 제안했어요! 그 중, 기윤실 청년운동본부도 청년공약을 개발했답니다!(빠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아마추어, 관심자, 활동가인 7명의 청년위원들이 11개의 공약을 개발했어요. 아래 링크의 5장에 청년 공약의 요약을 볼 수 있어요!
👉[대선공약기독연대] 8개분야 107개 정책 요약보기</a

💎웨이브레터
청년들을 위한, 청년들이 만드는 웨이브레터는 매달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여러분들을 찾아갔어요! 방학기간인 1월과 7월의 특별콘텐츠를 포함해 총 23개의 레터를 보냈고 16명의 청년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었어요. 웨이브레터를 다시 읽어보고싶다면 아카이빙 페이지로 고고!!👉웨이브레터 지난호 다시보기

😀한해동안 많은 일들을 했네요!

💬올해 2022년에는 어떤 계획이 있나요?

💪청년센터WAY

🙌기윤실 청년센터WAY 마음건강, 재정건강 포럼
2020년 여름부터 시작된 청년센터WAY가 청년들을 지원하며 만났던 청년들의 마음건강과 재정건강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청년센터WAY와 교회의 청년부가 함께 청년들을 섬길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보는 포럼이 3월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돌보는 청년상담센터 위드WITH의 1:1심리상담이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1월)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모든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절별 마음특강인 위드클래스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답니다.

🙌청년재무상담소
생활자립지원인 청년재무상담소는 4~11월까지 8개월간 매월 선착순 7명의 청년들과 재무상담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상담에 성실하게 참가한 청년들에게는 소정의 지원이 제공되고요. 연말에는 두배통장(개인 저축액+기윤실 지원금)을 통해 함께 꾸준히 저축하고 해보고 싶었던 소비를 해본 후에 서로의 소비에 대해 나누어보는 ‘소비데이’도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청년운동본부

🙌잇슈ON
느슨하고 안전한 공동체에서 관심있는 이슈에 대해 나누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올 겨울에도 잇슈ON이 찾아옵니다! 구직 및 직장생활, 책모임, 문화 콘텐츠 리뷰모임, 기사 다시읽기 등의 이슈로 만날 청년들을 기다려요.

🙌기독청년프로젝트
지금, 다른 청년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 같은 나이지만 여러 삶의 선택을 지나고나면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청년부회장 청년과 가나안성도 청년, 육아하는 청년과 직장인 청년, 기혼청년과 비혼청년처럼요. 올 가을에 진행될 기독청년프로젝트 시즌2에서는 ‘너와 나의 청년생활’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삶을 들여다봅니다!

🙌웨이브레터
작년 한 해동안 펑크없이 꾸준히 청년들을 만났던 웨이브레터는 올해도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아 찾아가고 1월과 7월은 방학을 보내며 늘 그렇듯 여러분과 함께 할게요! 올해도 많관부😍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