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고,
기도하고,
투표하자!
글_박제민 팀장
기윤실은 6.13 지방선거를 맞아 그리스도인의 건전한 정치참여를 위한 기독유권자운동으로 Talk, Pray, Vote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첫째, <Talk Pray Vote 전단지>를 만들어 배포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정치에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해야 합니다. <Talk, Pray, Vote 전단지>는 소모임에서 정치와 이번 지방선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매개가 될 것입니다. 전단지는 선거에 대해 이야기 하고(Talk), 누구를 뽑을지 기도하고(Pray), 투표에 꼭 참여하자(Vote)는 내용으로 소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Talk, Pray, Vote 전단지>는 기윤실 회원들과 후원교회, 여러 학생선교단체, 그리고 개인적으로 신청해주신 분들께 전국으로 골고루 배포될 예정입니다.
둘째, 공직선거법 안내 포스터를 배포합니다.
언제부턴가 선거가 다가오면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교회가 불법선거의 진원지로 지목받는 일이 왕왕 생기기 때문입니다. 기윤실은 기독법률가회의 도움으로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여 교회 등 종교기관이 지켜야 할 공직선거법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를 포스터로 만들어 각 교회에 게시될 수 있도록 배포합니다. 포스터는 옛날 선거포스터를 패러디하여 “이게 뭐지?” 하며 다가와서 “이런 내용이구나!” 하고 보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셋째, 지역정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포럼을 개최합니다.
기윤실은 새벽이슬, 성서한국, 연세대IVF와 함께 5월 31일(목) 연세대학교에서 “동네, 민주주의, 하나님 나라”라는 제목의 포럼을 개최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동네에 관심을 갖고 선한 일을 도모하며, 우리 동네 정치인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감시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임을 강조하는 포럼이 될 것입니다.
기윤실은 기독시민들의 성숙한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글은 열매소식지 제264호에 실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