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52호 :: 2019.07.11(목)
#특집 #자율형 사립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19년은 5년마다 돌아오는 자율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 재지정을 위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해입니다. 지난 6월 20일 전주 상산고와 안산동산고가 자사고 재지정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탈락한 것을 계기로 자사고 제도 존폐 자체 대한 토론이 다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사고 제도를 폐지하자는 의견(김진우,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과 제도 존속이 필요하다는 의견(우수호, 대광고 교목실장)을 두 번에 걸쳐 들어보겠습니다.
고교평준화가 학력의 하향평준화를 불러왔다는 문제 제기가 있었고, 관련 연구가 몇 개 있었지만 결론을 말하자면, 학력의 하향평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가설은 입증되지 못했다. (본문 중)
자사고가 모두 사라진다고 해도, 대학의 서열화와 지금과 같은 입시제도가 존재하는 한, 고교서열화나 입시위주의 교육, 교실 붕괴의 문제는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본문 중)
주기도는 예수님의 하나님 나라 사상이 명료하게 반영된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기도입니다. 이 기도를 따라 기도하다 보면 우리의 세계관과 감정과 욕구도 예수님을 닮도록 변화되어 갑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으로부터 직접 기도를 배우려는 열망을 품고, 성령님을 의지하며, 항상 주기도를 따라 기도해야 합니다.(본문 중)
노종문(좋은나무 편집주간)
하나님나라 연재 글 보기
기윤실 <좋은나무>는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에 근거하여 교회와 사회를 조망하는 전문인의 글을 제공합니다. <좋은나무>는 이메일 뉴스레터,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나무 관련문의 : 02-794-6200, cemk@hanmail.net
이메일 구독신청(클릭)페이스북 페이지(클릭)카카오플러스친구(클릭)
<좋은나무>를 후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