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68호  ::  2019.10.31(목)

 

일정한 조건을 갖춘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면접을 볼 수 있고, 큰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서도 넉넉하게 면접 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면접 대상자에 대한 편견이 작동하지 않으니 공정한 평가라 볼 수도 있다. 기업들이 이러한 방식을 도입하며 내세우는 이유도 그러하다. 편견 없이 우리에게 맞는 인재를 뽑고 싶다는 것이다.(본문 중)

손화철(한동대학교 글로벌리더십학부 교수, 기술철학)

“나는 사실 에라스무스와 루터 사이에 위치해 있다고 보는 것이 좋겠네. 사실 내가 루터의 영향으로 종교개혁자가 된 것은 아니라고 누누이 말하긴 하지만, 나의 신학과 사역에 루터가 끼친 영향은 결코 부인할 수 없지. 다만 내가 루터의 영향을 받기 전에 이미 에라스무스의 영향으로 성경을 복음적으로 읽고 있었다는 사실만큼은 기억해 두게.”(본문 중)

우병훈(고신대학교 교수, 교의학)

 

📊[목회&데이터]장애인 차별, 또래가 제일 많이 한다?

여러분은 장애인의 삶에 얼마나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들이 여러가지 문화 시설을 향유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많이 생기긴 했지만, 아직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 리포트는 장애인의 문화 활동 관련 통계와 경제 활동 통계, 장애인 차별 실태에 관한 통계를 준비했습니다. 장애인들을 위해 교회가 해야할 일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그들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좋은나무> 카카오페이 후원 창구가 오픈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좋은나무> 원고료·구독료를 손쉽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_
_
_
_

기윤실 <좋은나무>는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에 근거하여 교회와 사회를 조망하는 전문인의 글을 제공합니다. <좋은나무>는 이메일 뉴스레터,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나무 관련문의 : 02-794-6200, cemk@hanmail.net

이메일 구독신청페이스북 페이지카카오플러스친구


관련 글들

2024.11.06

[한국교회 신뢰회복 프로젝트] "한국교회 목회자 사례비 불평등 문제와 표준사례비 제안" 세미나(11/26)

자세히 보기
2024.10.10

10월 27일 광화문 집회 참여를 결의한 6개 교단에 드리는 질의 및 호소문

자세히 보기
2024.10.02

[기윤실 성명] 예배와 기도회를 빙자한 주일 정치집회를 공교회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자세히 보기